본문 바로가기
IT 와 Social 이야기

[Ericsson] Ericsson's 10 hot consumer trends for 2017: AI and virtual reality

by manga0713 2016. 12. 7.

 

에릭슨이 뽑은 2017 10 hot consumer trends

 

1. AI Everywhere

고급 인터넷 사용자의 35%는 AI의 조언을 원하고, 4명 중 1명 꼴로 AI를 관리자로 원하는 가운데 절반 가까운 사람들이 AI로봇으로 인한 일자리의 손실을 염려한다.


2. Setting the Pace for Internet of Things

소비자들은 자동화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사물인터넷 및 그 기능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으며, 5명 중 2명은 자신의 행동습관을 학습한 스마트폰이 자신을 대신하여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자동으로 수행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3. Pedestrians Drive Autonomous Cars

자율주행 자동차의 선호도는 65% 정도이며 보행자 4명 중 1명 꼴로 보행중 안전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4. Merged Reality

응답자의 절반은 이미 가상현실(가상 물질)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기기에 관심이 있으며, VR 사용자 5명 중 3명은 3년 내에 현실세계와 거의 구분할 수 없을 수준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한다.


5. Bodies Out of Sync

증강현실 시연에 필요 할 멀미약 등과 같이 자동화 및 자율화에 관련된 약의 수요가 늘 것으로 전망된다.


6. The Smart Device Safety Paradox

스마트 기기의 의존도가 높아짐과 동시에 감수해야 할 위험도 함께 증가 할 것임.


7. Social Silos

정보원으로서의 소셜 네트워크의 지배력이 더욱 강화될 것임.


8. Augmented Personal Reality

절반 이상의 사람들이 증강현실 안경(augmented reality glasses)의 사용을 원하며 사용성 향상을 위하여 주변의 방해 요소들을 편집하고 싶어한다.


9. The Privacy Divide

거의 절반의 사람들은 보안이 확보된 서비스를 선호하지만 3명 중 1명은 프라이버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10. Big Tech for All

IT 공룡(IT 대기업)들의 지배력은 더욱 높아질 것이며 응답자 4명 중 3명은 향 후 5년 내에 5대 기업이 점유 할 것으로 전망한다.

 

773529.pdf

 

-기사원문확인하기: [Ericsson] Ericsson's 10 hot consumer trends for 2017: AI and virtual rea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