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267

[ITFIND] 미국, 2017년부터 배달전용 자율주행 로봇 활성화 전망 [이미지출처: vocativ] ■ 마블(Marble)의 음식 배달 자율주행 로봇: 옐프가 인수한 배달서비스 스타트업 잇24(Eat 24)와 제휴를 맺어 샌프란시스코 일부 지역에서 로봇 음식배달 시범 서비스 중 - 로봇은 라이저(LiDAR: 레이저+레이더)와 카메라를 탑재, 보행 정도의 속도로 주행, 상황에 따라 사람이 옆에서 플레이스테이션 컨트롤러로 제어 가능 - 사용자가 잇 24의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요리를 주문하면, 로봇을 통해 배달해도 괜찮은지를 물어보고 사용자가 승인을 하면 PIN 코드가 문자메시지로 전송 됨 - 요리를 담은 배달로봇이 도착하면 사용자는 전송받은 PIN 코드를 입력하여 문의 잠금장치를 해제하고 요리를 꺼내게 되며, 배달 로봇은 마블의 본사로 돌아가거나 다른 음식점으로 주문된 요리.. 2017. 4. 26.
[ITFIND] 자율주행차 최근 동향 ■ 자율주행차 도입 기대효과 - 교통사고 감소 측면 - 교통정체 해소/완화 측면 - 고령화 대응 측면 ■ 자율주행자동차 개발 관련 최근 주요 이슈 ① 인공지능(AI) 활용의 증가 - 자율주행 기술은 인지, 인식, 판단, 조작 단계 모두에서 고도의 자동화를 진행해야 하는데, 그 인식과 판단단계에서 인공지능(AI)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 -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한 AI 도입은 반도체 제조업체 및 소프트웨어 기업에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들은 자율주행에 사용하는 반도체뿐만 아니라 프로그램과 3차원 지도 등으로 구성된 자율주행 플랫폼을 개발, 제공함으로써 자동차와 ICT 기업의 자율주행자동차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 자동차 업계도 AI 도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AI 음성비서 탑재를 통해 편의성 .. 2017. 4. 26.
[KISDI] 모바일 웹과 앱의 이용패턴 비교와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의 생태계 ■ 모바일 웹과 모바일 앱의 특성 및 차이점 □ 모바일 웹 - 데스크탑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기능을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기기에서도 구현 가능하도록 표현한 사이트를 말한다. - 모바일 웹 기술은 HTML(HTML5), CSS, 자바스크립트 등으로 이에 해당되는 웹브라우저가 탑재된 모든 기기에서 동작이 가능하다. - 앱과 달리 특별한 설치를 요하지 않는다. 하지만 모바일 디바이스 특성 상 몇 가지 제약조건이 존재하여, 페이지 이동, 정보의 구성, 표준 등에서 일반 웹사이트와 콘텐츠의 구성 및 표현방식이 달라진다. □ 모바일 앱 -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장치에서 실행되는 응용 소프트웨어로, 이용자가 원하는 앱을 마켓을 통해 구입/다운받아 설치한다. - 네이티브 앱(Native App), .. 2017. 4. 26.
[김진홍 목사의 아침묵상] 누가복음 공부 8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시고 시몬에게 이르시되 깊은 데로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누가복음 5장 4절) 누가복음 5장은 예수께서 베드로를 부르신 장면에서부터 시작된다. 베드로는 예수님을 만나기 전까지는 시몬이란 이름의 평범한 사내였다. 그가 예수님을 만났기에 시몬에서 베드로로 신분이 상승하는 변화가 있었다. 누가복음 5장 첫 부분에서 예수는 갈릴리 호숫가에서 말씀을 전하시는데, 모인 무리가 너무나 많았기에 베드로의 배를 빌려 그위에 서서 호수 둑에 둘러선 청중들에게 말씀을 전하셨다. 그날따라 어부 시몬은 밤새 그물을 던졌으나 붕어 한 마리 잡지 못한 채 실의에 젖어, 빈 그물을 손에 들고 수선하고 있었다. 시몬은 빈 그물을 수선하며 나사렛 예수께서 전하시는 말씀 내용을 새겨듣고 있었다. 그런데 말.. 2017. 4.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