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173

[ITFIND]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기술 동향 - CASB ■ 클라우드 서비스 접속 보안 브로커 (Cloud Access Security Broker: CASB) - Gartner가 2014년 향후 정보보호분야 10대 유망기술 중 1위로 선정한 것 -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자와 클라우드 서비스 사이에 위치하여 독립적으로 보안 기능을 수행 -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접근 통제, 내부정보 유출방지, 이상탐지, 로깅, 감사 등의 보안 기능을 수행 1. CASB의 개념 - 필요에 따라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여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비할 수 있다. - 가시성, 준수, 위협 방지, 데이터 보안 4가지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이러한 바탕에 접근 통제, 내부정보 유출방지, 이상탐지, 로깅, 감사 등의 보안 기능을 수행한다. ○ CASB 기능 - 클라우드 서비스 검색 및 .. 2017. 5. 17.
[온라인새벽기도] 생기가 넘치는 믿음 본문말씀 : 이사야 32장 16-20절 16.그 때에 정의가 광야에 거하며 공의가 아름다운 밭에 거하리니 17.공의의 열매는 화평이요 공의의 결과는 영원한 평안과 안전이라 18.내 백성이 화평한 집과 안전한 거처와 조용히 쉬는 곳에 있으려니와 19.그 숲은 우박에 상하고 성읍은 파괴되리라 20.모든 물 가에 씨를 뿌리고 소와 나귀를 그리로 모는 너희는 복이 있느니라 생기가 넘치는 믿음 (이사야 32장 16-20절) 위로부터 성령이 임하면 정의와 공의가 충만하게 되는 축복도 있고(16절), 화평과 평안과 안전의 축복이 있게 됩니다(17절). 결국 성령이 임하면 2가지가 주어집니다. 하나는 ‘놀라운 변화’이고 또 하나는 ‘아름다운 열매’입니다. 물론 성령이 임해도 때로는 숲이 우박.. 2017. 5. 17.
[온라인새벽기도] 하나님의 계획을 신뢰 하십시오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에 대해 확신하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의 계획에 대한 바른 시각을 가지십시오. 하나님의 계획은 어떤 속성을 가지고 있을까요? 첫째, 하나님의 계획은 은혜롭습니다. 살면서 더욱 깨닫게 되는 사실은 하나님의 계획은 늘 은혜롭다는 것입니다. 육체의 편안함이나 세상적인 성공이나 세상적인 지위나 소유본능의 성취가 꼭 선은 아닙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하나님의 뜻으로 살려고 하는 것이 선이고 진짜 성공입니다. 둘째, 하나님의 계획은 능동적입니다. 때로 답답하고 어려운 일을 당할 때 하나님의 침묵이라는 문제에 맞닥뜨리면 풀 수 없는 수수께끼에 걸리게 됩니다. “이때 하나님이 왜 침묵하실까? 왜 대답하지 않으실까? 선하고 의로우신 하나님이 악인들은 번성하고 의인들은 고난을 당하게 하시는가?” 그런.. 2017. 5.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