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305

[LX 한국국토정보공사] 4차 산업혁명시대 'LX_Geo고' 탄생 제1장 지적정보서시스에 대한 수요 변화 1. 4차 산업혁명이란? 2. 우리 생활에 들어온 4차 산업혁명 3. 지적정보와 신기술의 융합 제2장 인공지능과 지적의 만남, 'LX_Geo고' 탄생 1. 4차 산업혁명의 기반 '플랫폼' 2. LX국토정보플랫폼 구축 3. 'LX_Geo고'와 국토정책의 만남 제3장 지능형 지적의 미래 모습 1. 국토정보컨설팅 서비스 2. 국민이 행복해지는 지능형 지적 3. 에필로그 ‘LX_Geo고’는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종합적인 국토정보 컨설팅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 출처: [LX 한국국토정보공사] 4차 산업혁명시대 'LX_Geo고' 탄생 ** 문서: 2017. 8. 30.
[온라인새벽기도] 바르게 벌어서 드리십시오 본문말씀 : 신명기 17장 1절 1.흠이나 악질이 있는 소와 양은 아무것도 네 하나님 여호와께 드리지 말지니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 가증한 것이 됨이니라 신명기(73) 바르게 벌어서 드리십시오 (신명기 17장 1절) 한때 ‘하면 된다’는 말이 유행했습니다. 그 말은 이런 말을 낳기도 했습니다. “하면 되긴 된다. 그러나 곧 추락한다.” 어떤 교인은 ‘하면 된다’는 말을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도 하면 된다는 말로 받아들여서 방법이 나빠도 나만, 내 가족만, 내 교회만 잘되면 된다는 식으로 나왔습니다. 번영신학을 받아들이는 교회 리더는 적극적인 신앙을 내세워 “예수님이 내 대신 십자가를 졌으니 나는 복의 열매만 따면 된다. 기독교는 도덕과 윤리의 종교가 아니다.”는 그럴듯.. 2017. 8. 30.
[IITP] 사이버보험을 위한 해외 주요국의 사고데이터 공유 현황 I. 서론 - 랜섬웨어를 비롯한 각종 사이버공격들이 일상화되어 사이버공격에 의한 세계 경제의 손실규모는 매년 약 4,450억 달러로 전체 경영 리스크의 28%를 차지하고 있다. - 사이버 위협은 예상하기 어렵고 피해 규모도 광범위하기 때문에 사이버위험 관리와 경영 안정성 확보를 위한 수단으로 사이버보험이 주목 받고 있다. - 사이버보험이란 포괄적으로 사이버보안과 관련된 당사자 및 제3자 리스크를 보장하는 보험을 의미한다. 보험 상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사이버공격에 의한 시스템의 파손, 업무 휴지, 데이터의 손실, 정보유출 등의 배상 책임을 보장하므로 잔여 사이어위협에 대비를 위한 유용한 방안이 될 수 있다. II. 미국 III. 유럽연합 IV. 영국 V. 결론 및 시사점 1. 사이버보험의 기반 환경을 조성.. 2017. 8. 30.
[IITP]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IoT의 발전 방향 - 을지대 강민수 교수 I. 서론 II. 제4차 산업혁명과 IoT 기술 1. 제4차 산업혁명의 이해 2. IoT의 기술적 가치 III.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IoT 산업 1. IoT 기술 및 산업 전망 2. 제4차 산업혁명 기반 IoT 기술 적용 사례 가. 커넥티드카(자동차 + IoT) 나. 헬스케어(의료 + IoT) 다. 스마트홈(가정 +IoT) 라. 에너지관리(에너지 + IoT) 3.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IoT 서비스 IV. 결론 1. 연결형 제품이 아닌 연결도 되는 플랫폼으로 변화하면서 모든 IoT 기기, 프로그램 연동 및 탑재로 서비스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발전시켜야 할 것이다. 2. 산업과 산업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시점이 되었기 때문에 네트워크 기반으로 제조(스마트 팩토리), 금융(핀테크), 의료(원격의료 .. 2017. 8.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