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143

[digieco] 2017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 - DMC Media ■ 정보 획득 채널 -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정보를 얻는 패턴이 일반화 되어가는 추세 - 모바일 광고의 가치와 영향력 지속 증대 전망 - 이미지, 동영상, 검색 광고 순으로 접촉 경험 ■ 구매 영향 채널 - 인터넷 서핑과 PC 쇼핑몰 영향력 감소 ■ 구매 장소 - 오프라인 매장과 유선 인터넷 쇼핑몰 구매 감소 - 온라인 쇼핑몰 중 오픈 마켓을 통한 구매 선호 - 소셜 커머스는 모바일 쇼핑몰을 통한 구매 월등 ■ 경험 공유 채널 -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제품/서비스 소비 경험을 구전/공유 ** 출처: [digieco] 2017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 - DMC Media 2017. 9. 14.
[KDB Research] 인터넷 전문은행의 개인금융 파급영향 - 노용관 ■ 인터넷 전문은행들의 개인금융시장 약진에 따라 기존 은행들도 모바일뱅킹 부문 강화를 통한 고객이탈 방지와 함께 우량 모바일 플랫폼 확보를 모색 ■ 인터넷 전문은행에 대한 시장의 높은 관심도는 입증되었으나 고객신용정보 부족 및 보안 이슈 등으로 양적 성장 정체 우려 ** 출처: [KDB Research] 인터넷 전문은행의 개인금융 파급영향 - 노용관 ** 문서: 2017. 9. 14.
[KCIF] 최근 가상화폐시장 주요 이슈 및 평가 - 황수영 ■ [이슈]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가격이 최근 가파르게 상승하는 등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으나, 버블 우려 등 불안요인도 상당 - 금년 8.19에는 국내 최대 가상화폐거래소의 거래금액이 코스닥시장을 추월하는 등 거래규모 제도권 시장을 위협 ■ [현황] 전세계적으로 거래 가능한 가상화폐는 현재 총 1,098개, 시가총액은 1,668억 달러(9.2일 기준) - 비트코인 시가총액 765억 달러(45.8%), 이더리움 335억 달러(20.1%), 비트코인 캐시 97억 달러(5.8%), 리플 88억달러(5.3%), 라이트코인 45억 달러(2.7%) 등 ■ [주요이슈] ① 비트코인 분할(하드포크) - 8.1일 기존 비트코인에서 신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캐시가 분리되어 발행 - 결제·송금 소요.. 2017. 9.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