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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83

[nipa] 디지털 콘텐츠 산업 생태계 [콘텐츠 시장과 디지털콘텐츠 시장 규모] *** 출처: [nipa]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콘텐츠 산업 생태계 *** 문서: I. 디지털콘텐츠 산업 환경 변화 - 모바일생태계에서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환경으로 확산 - 콘텐츠 시장의 선순환 체계 형성 - 콘텐츠 중심의 ICT 생태계로 개편 - 이러한 ICT 생태계 변화는 ICT 시장을 콘텐츠(C) - 플랫폼(P) - 네트워크(N) - 디바이스(D)의 가치사슬 관계로 구성 II. 주요 디지털콘텐츠 산업 생태계 1. 디지털게임 생태계 - 디지털게임 시장 규모는 ‘2016년 기준 9조 4,998억 원(전년대비 8.4% 성장)으로 디지털콘텐츠산업 중 규모가 가장 크고, ’2020년에는 13조 8,031억 원까지 성장할 전망 - 디지털게임 생태계 CPND -.. 2018. 6. 18.
[ETRI] 스마트폰 기반 행동인식 기술 동향 [센서신호의 특징기반 행동인식 기술] *** 출처: [ETRI] 스마트폰 기반 해동인식 기술 동향 *** 문서: I. 서론 - 사용자 행동 인식(HAR: Human Activity Recognition) 기술은 다양한 센서를 활용하여 사람의 모션이나 제스처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고 해석하여 행동을 인식하는 기술을 말한다. - 사용자 행동은 다른 사람과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중요한 정보가 되며, 특히 HCI(Human-Computer Interaction), HRI(Human-Robot Interaction) 등 사람과 기술이 소통하기 위한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해준다. - 데이터의 종류에 따라 크게 영상분석 기반의 행동인식 기술과 온바디 센서 기반의 행동인식 기술로 구분할 수 있다. II. 스마트폰 기반 .. 2018. 6. 18.
[온라인새벽기도] 슬픔을 기쁨으로 만드는 길 본문말씀 : 창세기 35장 16-29절 16.그들이 벧엘에서 길을 떠나 에브랏에 이르기까지 얼마간 거리를 둔 곳에서 라헬이 해산하게 되어 심히 고생하여 17.그가 난산할 즈음에 산파가 그에게 이르되 두려워하지 말라 지금 네가 또 득남하느니라 하매 18.그가 죽게 되어 그의 혼이 떠나려 할 때에 아들의 이름을 베노니라 불렀으나 그의 아버지는 그를 베냐민이라 불렀더라 19.라헬이 죽으매 에브랏 곧 베들레헴 길에 장사되었고 20.야곱이 라헬의 묘에 비를 세웠더니 지금까지 라헬의 묘비라 일컫더라 21.이스라엘이 다시 길을 떠나 에델 망대를 지나 장막을 쳤더라 22.이스라엘이 그 땅에 거주할 때에 르우벤이 가서 그 아버지의 첩 빌하와 동침하매 이스라엘이 이를 들었더라 야곱의 아들은 열둘이라... 27.야곱이 기럇.. 2018. 6.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