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이한규 목사] 눈물로 씨를 뿌리십시오

by manga0713 2017. 3. 7.

< 눈물로 씨를 뿌리십시오 >

 하나님은 바른 성장을 원하십니다. 바른 성장에 대한 희망을 주지 못하는 가르침은 사실상 온전한 가르침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지식의 섭취도 중요하지만 사실상 그 지식의 활용이 더 중요합니다. 실천이 없는 지식은 유익이 없습니다. 몸무게를 빼는 것의 중요성을 알고 몸무게를 빼는 방법을 알아도 실제로 빼는 행동에 나서지 않으면 그 지식은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어떻게 성장의 은혜를 입습니까? 눈물로 씨를 뿌려야 합니다.

 피조물은 새로운 것을 창조할 능력이 없지만 하나님은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과 같은 유사한 능력이 담긴 씨를 주셨습니다. 그 씨가 창조적 능력을 발휘하려면 먼저 심어야 합니다. ‘심는 것’과 ‘묻는 것’은 다릅니다. 둘 다 감춰지는 것은 같지만 심는 것은 앞날이 있고 변화가 있지만 묻는 것은 앞날이 없고 변화도 없습니다. 묻으면 죽어 없어지지만 심으면 죽었다가 때가 되면 부활해서 더 많은 열매를 맺습니다.

 이제 흑암과 같은 고난 중에는 늘 이렇게 고백하십시오. “나는 지금 묻힌 것이 아니라 심어진 것이다.” 그리고 다시 새롭고 찬란하게 될 날을 기대하고 준비하십시오. 사람들은 감춰진 운명보다 드러난 운명을 좋아하지만 감춰지는 단계가 생략된 채 드러나는 단계로 올라서면 쉽게 무너집니다. 결과만 좋아하고 과정을 외면하면 안 됩니다. 눈물로 물을 뿌리는 과정을 생략하지 마십시오. 과정이 있어야 합법적으로 자기 것이 됩니다.

 결과나 열매만 원하면 과정의 능력과 위대성을 깨닫지 못합니다. 낮아지는 체험이 없이 높은 자리만 추구하지 마십시오. 눈물로 씨를 뿌리면 반드시 열매를 맺는다는 믿음을 가지십시오. 씨를 뿌릴 때 가장 필요한 것은 눈물이지만 거둘 때 가장 필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울며 씨를 뿌리면 기쁨으로 거둔다.”는 믿음을 가지십시오. “나는 이 일을 위해 창조되고 부름 받았다.”라는 믿음을 가지고 꿈과 비전과 사명에 매진하면 열매 맺는 삶이 반드시 펼쳐집니다.

 예수님 안에 있는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십시오. 자신을 비참하게 생각하게 만드는 사탄의 미혹에 넘어가지 마십시오. 자신을 위해 하나님이 예비하신 최선의 것을 얻기 위해 눈물과 믿음을 준비하십시오. 심어지는 것은 묻혀 파괴되는 것이 아닙니다. 어둠 속에 있어도 믿음을 잃지 않으면 다시 아스팔트 땅을 꿰뚫고 올라설 날이 반드시 옵니다. 거룩한 씨는 살려고 심어진 것이지 죽으려고 묻힌 것이 아닙니다. 눈물로 씨를 뿌려 외적인 성장, 내적인 성장, 영향력의 성장을 이룬 후 많은 생명을 품으며 사는 복된 심령들이 되십시오.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