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온라인새벽기도] 하나님의 계획을 신뢰 하십시오

by manga0713 2017. 5. 17.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에 대해 확신하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의 계획에 대한 바른 시각을 가지십시오. 하나님의 계획은 어떤 속성을 가지고 있을까요? 첫째, 하나님의 계획은 은혜롭습니다. 살면서 더욱 깨닫게 되는 사실은 하나님의 계획은 늘 은혜롭다는 것입니다. 육체의 편안함이나 세상적인 성공이나 세상적인 지위나 소유본능의 성취가 꼭 선은 아닙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하나님의 뜻으로 살려고 하는 것이 선이고 진짜 성공입니다.

 둘째, 하나님의 계획은 능동적입니다. 때로 답답하고 어려운 일을 당할 때 하나님의 침묵이라는 문제에 맞닥뜨리면 풀 수 없는 수수께끼에 걸리게 됩니다. “이때 하나님이 왜 침묵하실까? 왜 대답하지 않으실까? 선하고 의로우신 하나님이 악인들은 번성하고 의인들은 고난을 당하게 하시는가?” 그런 의문으로 때로는 야속하고 답답하고 실망하지만 하나님의 침묵이 꼭 거절만은 아닙니다. 하나님은 많은 일들을 침묵 속에서 행하셨고 앞으로도 침묵 속에서 행하실 것입니다.

 셋째, 하나님의 계획은 포괄적입다.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관심입니다. 하나님의 포괄성에 눈을 뜨십시오. 하나님은 내 하나님만은 아닙니다. 모든 일과 모든 사람 속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깊고 오묘한 일에 대한 눈을 뜨십시오. 하나님을 좁은 자기 자신이나 자기 가정에 가둬두려고 하지 말고 더 큰 것을 고치시는 능력의 하나님께 파트너가 되십시오. 세상의 온갖 낙심과 고난과 질병과 파멸과 좌절 중에도 역사를 치료하는 하나님의 큰 물줄기에만 붙어 있으면 사람들은 나를 해하려 해도 그것도 선으로 바꿔주실 것입니다.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