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조지 뮬러] 먼저 기도하라

by manga0713 2016. 12. 30.

[표지이미지출처: 인터넷교보문고]

 

 

기도의 의미와 기도하는 방법(응답을 받는 방법) 깨닫게 책이다.

기도는 결국 삶이요, 삶은 결국 "하나님 안에서 기뻐함"이었다.

 

"하나님 안에서 기뻐함"

 

삶을 주님 부르시는 날까지 이어낼 것이다.

 

 

다음은 책의 밑줄 부분이다.

 

 

1. 기도가 전부이다

 

다섯 가지 기도 원리

첫째. 구원을 이루는 주님의 뜻이라고 확신하면서 전혀 의심하지 않았다.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아서 진리에 대한 지식에 이르는 것이 그분의 뜻이다. 그래서 우리는 말씀을 확신할 있다.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요일 5:14)

 

둘째. 나는 이름으로 구원을 호소하지 않았다. 나의 소중한 예수님의 복된 이름과 그분의 공적만 전적으로 의지했다.

 

셋째. 하나님이 기도를 기꺼이 들어주실 것이라고 언제나 확실하게 믿었다.

 

넷째. 나는 죄가 있는 것은 조금도 생각하지 않았다. 다음 시편의 하나님 말씀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나의 마음에 죄악을 품었더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 66:18)

 

다섯째. 몇몇 사람을 위해서 50 이상 인내와 믿음으로 기도했고, 나는 응답이 때까지 계속해서 기도할 것이다. 하물며 하나님께서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 주지 아니하시겠느냐 그들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 18:7)

 

기독교는 형식이나 신조, 그리고 의식을 초월한다. 우리의 거룩한 신앙에는 생명과 능력과 진실함이 있다.

 

나는 이미 오래 전에 내가 돌보는 아이들을 전부 주님께 맡겼다. 모든 일은 하나님의 몫이라서 사역에 관해서 조금도 걱정하지 않는다. 내게 부족한 것이 무엇이든지 간에 시점에 내가 있는 것은 하나님의 은총에 힘입어서 짐을 하늘에 계신 아버지에게 맡기는 것이다.

 

기도와 믿음은 부족한 것과 어려운 것을 남김없이 해결할 있는 보편적인 해결 방법이다.

 

도움을 구하려면, 주님께 자신의 약점을 번이라도 계속해서 내어놓아야 한다. 드러나지 않는 내적인 잘못을 해결할 있는 방법은 달리 존재하지 않는다.

 

성공의 위대한 비결

첫째. 최선을 다해서 일하라. 하지만 자신의 공적을 조금이라도 의지해서는 된다.

둘째. 하나님께 축복을 받을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기도하라. 그와 동시에 있는 힘을 다하고, 가능한 인내하고 참으면서 일해야 한다.

셋째. 먼저 기도하고 나서 일하라. 그렇게 평생 노력하라. 결실은 많고 적을 있지만, 그런 자세로 노력하면 마침내 놀라운 축복을 누리게 것이다.

 

하나님은 즐겨 축복하시지만 대개 진심이 담긴 믿음의 기도에 근거하신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나는 하나님이 응답하신 사례를 소중하게 기억하는 것이 하나의 놀라운 축복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실제로 응답을 받을 때마다 하나님의 은혜를 잊지 않도록 언제든지 따로 기록해 둔다.

 

만일 공개적으로 하나님을 자랑해 우리가 이런 문제들에 대해 세상처럼 행동한다면 그런 일이 마땅히 하나님의 영광을 가릴 수밖에 없지 않겠는가!

 

첫째. 하나님께 영광이 있는 응답만 놓고서 간구하는 중요하다. 그것이 우리에게도 유익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가 하나님께 간구하는 그분에게 영광과 영예가 된다는 전부여서는 된다.

둘째. 예수의 이름으로 구해야 한다. , 그분의 공로와 가치에 근거해서 기도를 드려야 하는 것이다.

셋째. 구하는 것을 하나님이 주실 있고 기꺼이 그렇게 하실 것으로 믿어야 한다.

넷째. 축복이 허락될 때까지 끊임없이 기도해야 한다. 시간이나 처지에 무관하게 하나님께 시선을 고정할 그분은 응답하실 것이다. 그러니 기도하면서 인내해야 한다.

다섯째. 응답 받을 때까지 간구하고 기대해야 한다.

 

힘껏 하나님의 복을 구해야 한다. 그와 동시에 힘과 끈기를 발휘해야 한다. 그리고 나서 기도하고 일하라. 일하고 기도하라. 또다시 기도하고 일하라. 평생 동안 그렇게 반복하라. 기도와 일을 쉬지 말고 반복해야 한다.

 

하지만 명심해야 일이 있다. 자신의 노력에 의지하지 말라. 노력한 것을 유효하게 하시고 이웃과 성도에게 유익을 허락하실 있는 주님만 전적으로 의지하라.

 

 

2. 축복은 끝이 없다.

 

하나님의 복을 한껏 누린 삶의 규칙

첫째. 날마다 사역의 어려움에 관한 기도제목을 음성으로 하나님께 알리되, 가능하면 하루에 번씩 반복한다.

둘째. 기도에 대한 응답을 지켜보면서 하나님의 돕는 손길을 기대한다.

셋째. 손님을 끌려고 값싼 가격 세가지를 배치하고, 값을 깎아서 판매한다고 광고하는 식의 사업은 절대 하지 않는다. 그렇게 교활한 방법을 활용하는 것은 예수의 제자에게 어울리지 않기 때문이다. 만일 그렇게 행동하다가는 하나님의 축복하심을 기대할 없다.

 

하늘 아버지는 정말 필요한 순간에 공급하셨다.

 

하나님께 위대한 일을 기대하면 위대한 일을 경험하게 된다.

 

믿음이 시작되는 곳에서 불안은 끝이 나고, 불안이 시작되는 곳에서 믿음은 끝이 난다.

 

주님은 이따금씩 믿음의 은총이 아니라 믿음의 선물을 허락하셔서, 마음껏 간구하고 응답을 기대할 있게 한다. 내가 보기에는 믿음의 선물과 믿음의 은총 사이에는 어떤 차이점이 분명히 존재하는 같다.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면 삶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들을 주님이 허락하신다고 믿기 위해서는 믿음의 은총이 필수적이다. 거기에는 실행의 약속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에게는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믿음의 선물을 간구하고 응답을 기대하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경우에 따라서는 상당한 믿음과 인내가 필요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결국 자신을 전적으로 의지하는 사람에게 풍성한 축복으로 응답하신다.

 

축복은 실천이다.

 

무엇보다 사업의 성공 여부는 통계가 아니라 기도에 비례하는 하나님의 복을 계산하기로 결심한 것이다.

 

 

3. 일상에 관한 조언

 

일찍 일어나라.

 

적당히 휴식하라.

 

뒤로 미루지 마라.

 

나는 예수를 사랑하고, 사업에 힘쓰는 이들에게 주님의 영광을 가리지 않도록 지킬 있는 약속만 하라고 권한다. ~ 세상의 판단 기준이나 근거를 무시하다가 '나쁜 일꾼, 나쁜 사업가, 나쁜 주인'이라는 비판을 자초하면 되겠는가?

 

올바른 동기를 지니고 하나님과 거룩한 사역에 순종할 때마다 우리는 한없이 영적으로 강해진다. ~ 그러니 순종하라.

 

우리가 목표로 삼아야 것들은 , 능력, 현실이다.

 

우리는 올바른 방향으로, 올바른 마음가짐에서 일을 시작해야 한다. 외부적인 것보다는 내부적으로 시작해야 한다. 만일 그렇게 하지 않으면 일은 오래 지속할 없다.

 

주님은 때를 따라서 도움을 허락하신다. 과정에서 우리의 믿음은 시험을 받을 있다. 주님은 우리의 믿음이 부족하다고 해서 결코 지금 우리가 진행하고 있는 사업을 외면하시는 법이 없다.

 

주님의 도움을 기대하게 되면 그분이 영광을 받을 것이다. 기도로 도움을 간구하고 도움을 기대하면 응답을 받을 것이다.

 

 

4. 가정과 양육에 관하여

 

기도하고 기대하십시오.

 

우리는 즉각적인 결과를 분으로 직접 확인할 때까지 주님이 가만히 계실 없도록 해야 한다. 인내와 순종의 마음으로 하나님께 거듭 간구해야 한다.

 

어린이 내부에 존재하는 , 혹은 악의 능력은 인간의 계산을 완벽하게 넘어선다. 제대로 훈련을 받은 어린이는 영원히 영향력을 발휘하는 세계적인 복이 수도 있다. 그렇지만 방치되거나 오도된 어린이는 인간을 저주하는 삶을 살게 되고, 영원한 지옥에 떨어질 때까지 점점 강해지는 악한 영향력을 행사할 있다.

 

자녀에게 일찍부터 하나님의 일과 궁핍하고 어려운 이들에게 관심을 베푸는 습관을 들이게 하라. 적절한 시기와 적절한 상황에서 그들을 돕는 일에 동참하게 하라. 그렇게 하면 반드시 열매를 거둘 것이다.

 

나의 사역은 내가 속한 세대를 있는 힘을 다해서 섬기는 것이다. ~ 세월이 흐르면 흐를수록 인생이 지상에서 허락되었다는 , 그리고 추수를 하는 영원한 시간과 비교하면 씨를 뿌리는 지금의 시간이 짧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5. 하나님이 일하시는 방식

 

하나님은 가장 좋은 순간에 그분의 방식대로 분명히 응답하신다.

 

먼저 감사하라.

 

제아무리 다양한 크고 작은 문제에 직면하더라도 낙심하지 않고 주님의 도움을 기대하고 신뢰하면서도 기도에 전념하는 중요하다. 그러면 하나님은 가장 좋은 순간에 그분의 방식대로 분명히 응답하신다.

 

성경은 실제로 '모든 ' 바치라고 요구한다. 그렇지만 일반적인 의미에서 '모든 ' '무엇이든지' 축소하여 해석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정말 걱정스럽다.

 

주님의 사역을 위해서 더욱 풍성해지자.

 

나는 하나님 안에서 소망의 끈을 놓지 않을 것이다. 응답을 받을 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거듭 기도할 것이다.

 

 

6. 성경,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소유한 하나의 기준이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순종하는 방법

첫째. 무엇보다도 먼저 당면한 문제에 관해서 마음을 비운다. 대부분의 문제는 마음을 비우고 하나님의 뜻을 따르려고 하는 순간에 해결되기 때문이다. 마음을 비우기만 하면 하나님은 분명히 우리에게 당신의 뜻을 일러주신다.

 

둘째. 다음에 결과를 감정이나 생각에 맡기지 않는다. 그랬다가는 미혹될 있기 때문이다.

 

셋째. 계속해서 성령님의 뜻이 무엇인지 확인한다. 성령님과 말씀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말씀 없이 성령님을 바라보면 커다란 미혹에 빠질 있다.

 

넷째. 상황을 통해서 인도하는 하나님의 섭리를 바라본다. 하나님은 말씀과 성령님과 더불어 상황을 통해서 자신의 뜻을 드러내신다.

 

다섯째. 하나님의 뜻을 알려주시기를 하나님께 기도한다.

 

여섯째. 이렇게 하나님께 기도하고 말씀을 연구하고 묵상함으로써 지식과 능력을 다해서 지혜로운 판단을 하게 된다. 두세 기도해서 마음이 계속 평안하면 즉시 실천에 옮긴다. 문제가 사소하거나 중요하거나 모두 이런 방법을 활용한다.

 

자신의 믿음이 시험을 겪고 흔들릴 때는 거꾸로 그것을 기회로 삼는 중요하다.

 

속사람에게 필요한 음식은 기도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렇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그저 읽기만 하는 것은 물이 수도관을 통과하듯이 우리의 마음을 지나칠 뿐이다. 우리가 읽는 것을 자세히 살피고, 숙고하고, 우리의 마음에 그것을 적용해야 한다.

 

영적인 기쁨을 유지할 있는 길이 하나 있다. 성경을 규칙적으로 읽는 것이다. 성경은 우리의 속사람을 양육하는 하나님의 정하신 방법이다. 성경을 차례대로 규칙적으로 읽어야 한다. 이리저리 옮겨 다니며 마음에 드는 곳만 읽으면 된다. 그렇게 하면 영적인 앉은뱅이가 수밖에 없다.

 

 

7. 그리스도인의

 

강한 믿음을 소유하고 싶다면 믿음을 연단할 있는 기회를 회피해서는 된다.

 

조직을 위한 근본적인 취지와 원칙

첫째. 모든 그리스도인의 의무와 특권은 주님의 기대하심과 사역을 돕는 것이다.

둘째. 세상의 도움을 구하거나 의지하거나 바라지 않는다.

셋째. 조직의 사역을 유지하거나 수행함에 있어서 비그리스도인에게 재정적인 도움을 요구하거나 기대하지 않는다.

넷째. 주님의 사역을 수행함에 있어서 어떤 이유로도 빚지지 않는다.

다섯째. 성공의 기준은 숫자나 재정이 되어서는 된다.

여섯째. 진리를 가지고 타협을 하거나 하나님의 증거를 훼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피한다.

 

물질, 하나님을 위하여 ~ 일단 하나님을 위해서 사용하기로 결정한 금액은 반드시 하나님을 위해서 사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을 조롱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우리가 주님을 신뢰하면 자신이나 동료나 상황이나, 그밖에 어느 것도 의지하지 않게 된다. 그런 것들을 의지하면 주님을 신뢰하는 아니다.

 

믿음을 강화하는 있어서 반드시 주목해야 사실은, 하나님이 우리를 대신해서 나서게 해야지 우리가 직접 스스로 구원하려고 노력해서는 된다.

 

본성은 하나님의 방식으로 시험을 받는다.

 

배상을 실천하라.

 

배상은 계시된 하나님의 뜻이다. 만일 우리가 배상을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실행하지 않으면 양심에 죄책이 남고, 영적 진보를 이루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어려움과 자기 부인, 그리고 커다란 손실이 뒤따르더라도 배상은 반드시 해야만 한다.

 

 

8. 베푸는 삶은 복되다

 

세상의 일이든, 아니면 영적인 일이든 간에 우리가 주인이 아닌 청지기의 모습을 유지하면서 봉사하는 중요하다.

 

우리가 올바른 동기를 품고 다른 이들에게 물질을 베풀면 하나님은 반드시 우리에게 보답하신다. 우리가 대가를 바라지 않고 그렇게 하더라도 결과는 달라지지 않는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허락하신 약속이다.

 

번창하던 사업, 장사, 직업 등이 갑자기 가라앉을 경우에는 어떻게 처신해야 할까? ~ 우리의 길을 깊이 돌아보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하나님이 어째서 이런 일을 우리에게 허락하시는지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야 한다. ~ 혹은 주님은 우리가 부유해지는 것을 기뻐하시지만 우리가 자신을 위해서 지나치게 많이 소비했고, 그렇게 함으로써 의도하지 않게 하나님의 복을 남용했을 수도 있다.

 

체계적으로 헌금하라.

 

 

9. 하나님에 관하여

 

주님은 우리를 변함없이 돌보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려고 새로운 조력자들을 보내신다.

 

우리가 실제로 주님을 신뢰한다면, 반드시 도움을 받을 것이다.

 

하나님의 마음을 좇아서 행동하면 복을 받고, 또한 복의 통로가 된다.

 

때가 이를 , 하나님이 도우실

 

 

부록 1. 조지 뮬러와의 인터뷰

 

하나님에게 위대한 일을 기대하고 앞으로 겪을 큰일을 기대하세요. 하나님은 하실 있는 일이 끝이 없습니다.

 

옳은 일이라고 확신하면 응답이 때까지 계속해서 기도합니다. 절대 포기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응답이 주어질 때까지 결코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겉치레뿐인 품위나 약속, 옷이나 생활방식은 하나님의 자녀와 무관하다는 조지 뮬러의 위대한 원리였다.

 

 

부록 2. 조지 뮬러의 사상

 

(부채는 입니다.) 부채와 무관하다면 장차 무슨 일이 있더라도 말할 없는 궁핍에 시달리지 말고 예수님의 능력에 의지해서 결심하고, 남에게 빌리거나 외상으로 구입하는 식의 비성경적인 방법을 포기하고 하나님의 도움을 기다리면서 스스로를 구원해야 합니다. 이런 방법을 실천하기만 하면 탁월함을 누릴 있습니다.

 

삶의 실제적인 문제들에 대해서 하나님을 신뢰할 있다는 것을 공개적으로 입증하는 그의 가장 열정이었다.

 

그것이 바로 그가 가진 확신의 뿌리였다. 하나님은 전능하시고, 모든 사람의 마음은 그분의 손에 달려 있고, 하나님이 영향을 발휘하기로 결심하시면 그들이 행동으로 옮긴다는 것이 그것이었다.

 

하나님 안에서 즐거움을 누리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도구는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거의 확실하게 하나님을 있는 성경으로 뛰어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