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그분의 목소리를 앎 Know His Voice

by manga0713 2021. 3. 25.

 

 

나는 선한 목자라 나는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요한복음 10:14]

 

 

I am the good shepherd; I know my sheep and my sheep know me. [ JOHN 10:14 ]

 

...

신약에서 예수님은 자신을 양 치는 목자에 비유하시며, 그의 백성들, 곧 양들이 주님의 음성을 알기 때문에 주님을 따를 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0:4). 하지만 그 양들은 낯선 사람이나 도둑을 보면 달아날 것입니다 (5절). 양들처럼 하나님의 자녀들인 우리도 예수님과의 관계를 통해 우리의 목자이신 주님의 목소리에 익숙해집니다. 우리가 그렇게 될 때 우리는 주님의 성품을 알게 되고 주님을 신뢰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우리가 자라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게 될 때, 우리는 그분의 목소리를 구분할 수 있으며, 나아가 “와서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도둑”(10절)에게서, 우리를 속이고 하나님과 떼어놓으려는 사람들에게서 달아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거짓 교사들과는 달리 우리를 안전한 곳으로 인도하시는 목자이신 우리 주님의 목소리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

Heavenly Father, thank You for being my loving Shepherd. Help me to recognize and follow Your voice only.

 

 

하나님 아버지, 저의 사랑하는 목자가 되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음성만 알아듣고 따르게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그분의 목소리를 앎 Know His Voice"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