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073

[호소다 마모루] 괴물의 아이 バケモノの子 The Boy and The Beast [이미지출처: youtube] '괴물의 아이'는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2015년 작 입니다. 가정이 파괴되어 홀로 된 소년과 천방지축 절대무공의 소유자인 괴물 스승과의 성장 드라마 입니다. 특히 아빠와 아들이 함께보면 좋겠습니다. 2019. 2. 7.
[야마다 나오코] 목소리의 형태 聲の形 A Silent Voice [이미지 출처: youtube ] '목소리의 형태'는 야마다 나오코 감독의 2016년 작 입니다. 아래의 스크린 캡처의 자막으로 알 수 있는 것과 같이 "괴롭혔던 애랑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보여 줍니다. 괴롭힘을 당한 주인공은 청각장애를 가진 소녀 입니다. 괴롭힘을 행한 주인공은 괴롭힘이 뭔지도 몰랐던 소년 입니다. 사건 후 괴롭힘을 행한 주인공은 변해 갔습니다. 아마도 사건 후의 당혹함과 외로움이 소년을 성숙하게 만들었나 봅니다. 말, 수어, 시간, 묻어둠, 다시 말, 수어, 진정성 마음에서 우러나와 마음으로 담기는 그 '말'의 과정을 영화는 슬프도록 순전하게 그려냅니다. 2019. 2. 7.
[켄 시게마츠] 상황에 끌려다니지 않기로 했다 [ 이미지출처: 인터파크 도서 ]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항상 하나님과 '함께' 있고 싶어 한다. 그 소망에 대한 자신의 삶의 모습에 안타까워하며 '함께' 할 수 있게 해 달라고 간구한다. 이 책은 이런 우리의 소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즉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반응으로 의식적인 노력을 하고 성령의 도우심으로 감사의 열매를 맺을 수 있는 방법인 하나님을 믿는 사람의 '생활 수칙'을 세우고 실천하는 법을 알려준다. 다음의 예처럼 말이다. '심플'과 함께 읽으면 더욱 좋을 것이다. 2015/07/02 - [책 이야기] - [빌 하이벨스] 심플 다음은 이 책의 밑줄 친 부분이다. 1부 사방에서 내 시간을 달라고 아우성친다 - 위대한 믿음의 사람으로 성장하여 자신의 진정한 소명을 이룬 것은 빈둥대다 갑자기 하나.. 2019. 2.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