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거울 테스트 Mirror Test

by manga0713 2022. 10. 3.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이 사람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야고보서 1:25]

Whoever looks intently into the perfect law that gives freedom, and continues in it … will be blessed in what they do. [ JAMES 1:25 ]

...
“거울 안에 누가 있나요?” 자기 인식 테스트를 진행하는 심리학자들이 아이들에게 물었습니다. 18개월이 안된 아이들은 대개 거울 속 모습이 자기라는 걸 모릅니다. 그러나 자라면서 아이들은 그것이 자신의 모습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자기 인식은 건강한 성장과 성숙의 중요한 척도입니다.

이것은 예수님을 믿는 신자들의 성장에 있어서도 중요합니다. 야고보는 거울 인식 테스트의 개념을 설명해줍니다. 거울은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입니다(야고보서 1:18). 우리가 성경을 읽을 때 무엇을 보게 되나요? 사랑과 겸손을 설명하는 성경에서 우리는 자신을 보게 되나요? 하나님이 명령하신 것을 읽을 때 우리 자신의 행실을 돌아보게 되나요? 우리가 자신의 마음과 행실을 돌아볼 때, 성경은 그 행실이 하나님의 뜻에 맞는지, 아니면 회개하고 달라져야 하는지를 알게 해줍니다.

야고보는 우리에게 성경을 읽기만 하고 돌아서서 잊어버려 “자신을 속이는 자”(22절)가 되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계획대로 지혜롭게 살 수 있게 해주는 지도책입니다. 우리가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깊이 이해할 때, 우리의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눈과 달라질 수 있는 힘을 달라고 주님께 간구하십시오.

James cautions us not to just read Scripture and turn away “and so deceive [ourselves]” (V. 22), forgetting what we’ve taken in. The Bible provides us with the map to live wisely according to God’s plans. As we read it, meditate on it, and digest it, we can ask Him to give us the eyes to see into our heart and the strength to make necessary changes.

...
Dear God, please help me use Scripture as a mirror into my life, my motives, and my actions.

사랑하는 하나님, 성경을 제 삶과 동기와 행실을 비추는 거울로 삼게 하소서.

[오늘의 양식 "거울 테스트 Mirror Test" 중]

'기억하고 싶은 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을 바라보라  (0) 2022.10.04
희망에 이르는 길  (2) 2022.10.03
물과 같은 친구  (0) 2022.10.03
하나님의 온유한 은혜 God's Gentle Grace  (0) 2022.10.02
친구에게 전화를  (0) 2022.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