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궁극의 치유자 The Ultimate Healer

by manga0713 2021. 8. 27.

 

 

 

[히스기야가] 모세가 만들었던 놋뱀을 부수고 [열왕기하 18:4]

 

[Hezekiah] broke into pieces the bronze snake Moses had made. [ 2 KINGS 18:4 ]

 

...

식구 중 하나가 심한 음식 알레르기로 고생하다가 한가지 치료법을 만나 낫게 되었습니다. 나는 너무나 좋아서 만나는 사람마다 그 이야기를 했습니다. 복잡한 치료 원리도 설명해주고 프로그램을 만든 의사를 대단한 분이라고 알렸습니다. 마침내 친구들이 말했습니다. “우리 생각에 치유는 다 하나님이 하시는 거야.” 나는 친구들의 말을 듣고 잠시 생각해 보았습니다. 내가 궁극의 치유자이신 하나님은 보지 않고 의술을 우상처럼 받든 게 아닌가?

 

이스라엘 민족도 하나님께서 그들을 치유하기 위해 쓰셨던 놋뱀에게 향을 피우기 시작하면서 이와 비슷한 함정에 빠졌습니다. 그들은 히스기야가 그 행위를 우상숭배로 단정하고 “모세가 만든 놋뱀을 부셔버릴”(열왕기하 18:4) 때까지 계속했습니다.

 

그보다 몇 백 년 앞서 이스라엘 진영에 독사들이 나타나 사람들을 물어서 많은 사람들이 죽었습니다(민수기 21:6). 그것은 영적으로 거역한 데서 생긴 문제였지만 사람들은 하나님께 도움을 청하며 울부짖었습니다. 자비로우신 하나님은 모세에게 놋뱀을 조각하여 장대에 매고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높이 들고 있으라고 지시하셨습니다. 이렇게 놋뱀을 바라본 사람들은 고침을 받았습니다(4-9절).

 

당신에게 주신 하나님의 선물들을 생각해보십시오. 그들 중 하나님의 자비와 은혜의 증거가 아니라 찬양의 대상이 된 것들이 있습니까? 모든 좋은 선물의 근원이신 거룩하신 우리의 하나님(야고보서 1:17)만이 예배 받기에 합당한 분이십니다.

 

...

Dear God, I worship You as the all-powerful God who hears my prayers. Thank You for sustaining my life and caring for me.

 

사랑하는 하나님, 제 기도를 들으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제 생명을 지켜주시고 돌보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의 양식 "궁극의 치유자 The Ultimate Healer"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