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믿음의 길 The Way Of Faith

by manga0713 2021. 6. 17.

 

 

여호와께서 기드온에게 이르시되 너를 따르는 백성이 너무 많은즉 내가 그들의 손에 미디안 사람을 넘겨주지 아니하리니 이는 이스라엘이 나를 거슬러 스스로 자랑……할까 함이니라 [사사기 7:2]

 

The Lord said to Gideon, “You have too many men. I cannot deliver Midian into their hands, or Israel would boast against me.” [ JUDGES 7:2 ]

 

...

소수의 전사들과 대규모 군대 사이에 일어난 뜻밖의 결과로는 기드온과 미디안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스라엘에는 실제로 3만 명이 넘는 군사가 있었지만 하나님은 단 300명의 용사로 줄이셨습니다. 그것은 그들의 승리가 군대의 규모나 금고에 있는 돈의 액수, 지도자의 능력이 아니라 하나님께 달려 있다는 것을 이스라엘로 알게 하시기 위함이었습니다(사사기 7:1-8).

 

눈에 보이거나 측정할 수 있는 것들을 믿고 신뢰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 수도 있지만, 그것은 믿음의 길이 아닙니다. 어려울 때가 많아도 하나님께 의지하여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에베소서 6:10) 지고자 하면, 힘들고 위축될 때라도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상황들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주님의 임재와 능력은 우리 안에서, 그리고 우리를 통해 놀라운 일을 행할 수 있습니다.

 

...

God, when life gets challenging, help me learn to rely more and more on Your mighty power and grace.

 

하나님, 삶이 어려워질 때 하나님의 크신 능력과 은혜에 더욱 의지하는 법을 배우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믿음의 길 The Way Of Faith"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