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어둠에 직면하기 Facing The Darkness

by manga0713 2021. 5. 18.

 

 

흑암에 행하던 백성이 큰 빛을 보고 [이사야 9:2]

 

 

The people walking in darkness have seen a great light. [ ISAIAH 9:2 ]

 

...

1960년대 중반, 두 사람이 인간의 정신에 영향을 주는 어둠의 효과에 관한 연구에 참여했습니다. 그들이 각자의 동굴에 들어가자, 연구원들은 그들의 식습관과 수면습관을 계속 조사했습니다. 한 사람은 88일 동안, 다른 사람은 126일 동안 완전한 어둠 속에 머물렀습니다. 그들은 각자 어둠 속에서 얼마나 오래 머무를 수 있는지를 추측했었는데, 실제로 몇 달간 그렇게 머물렀던 것입니다. 그중 한 사람은 잠깐 낮잠을 잤다고 생각한 것이 ‘30 시간’을 잤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둠은 감각을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

 

하지만 빛이 올 것입니다. “흑암에 행하던 백성이 큰 빛을 보고 사망의 그늘진 땅에 거주하던 자에게 빛이 비치도다”(이사야 9:2). 억압하던 것이 무너지고 혼란스러운 것은 끝이 날 것입니다. 한 아기가 와서 모든 것을 변화시키고, 용서와 자유의 새로운 날을 가져올 것입니다(6절).

 

예수님께서 정말 오셨습니다! 비록 세상이 어두워 방향감각을 잃어 버릴지라도, 우리 모두 주님 안에 있는 용서와 자유, 빛이 주는 위안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Dear Jesus, shine Your light into my life. Bring forgiveness and freedom. Help me to live in the light of Your arrival.

 

 

사랑하는 예수님, 주님의 빛을 제 삶에 비추어 용서와 자유를 얻게 하소서. 주님의 재림의 빛 안에서 살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어둠에 직면하기 Facing The Darkness"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