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듣고 배우라 Listen and Learn

by manga0713 2021. 7. 14.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야고보서 1:19]

 

Everyone should be quick to listen, slow to speak and slow to become angry. [ JAMES 1:19 ]

 

...

하나님은 우리에게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는 야고보서 1장 19절 말씀대로 살라고 요구하십니다. 우리는 너무나 자주 고집스럽게 자신의 의견을 고수하고 다른 사람의 생각은 고려하지 않으려 합니다. ‘매튜 헨리 성경주석’은 이 부분을 이렇게 주석합니다. “우리는 온 사방에서부터 이치와 진리를 듣는데 빨라야 하고 말은 천천히 해야 합니다…… 그리고 말할 때 분을 내어서는 안 됩니다.”

 

“배우기 위해서는 먼저 잘 들어야 한다.”고 누군가가 말했습니다. 야고보서에서 하나님이 주신 실천의 말씀들은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의 영으로 충만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려고 할 때에만 성취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과 태도가 변할 수 있도록 기꺼이 도와주십니다. 우리는 듣고 배울 자세가 되어 있습니까?

 

...

You know me, God. I can be opinionated sometimes. Help me to be quick to listen and slow to speak.

 

저를 아시는 하나님, 저는 때때로 독선적입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게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듣고 배우라 Listen and Learn"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