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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065

[US-CERT: Bulletin(SB17-156)] 2017년 5월 29일까지 발표된 보안 취약점 The vulnerabilities are based on the CVE vulnerability naming standard and are organized according to severity, determined by the Common Vulnerability Scoring System (CVSS) standard. The division of high, medium, and low severities correspond to the following scores: High - Vulnerabilities will be labeled High severity if they have a CVSS base score of 7.0 - 10.0 Medium - Vulnerabilities will be.. 2017. 6. 6.
[IITP] 가시화되고 있는 자율주행차 시대와 안정성 이슈 ■ 자율주행차 실현을 위한 기술적 진전은 분명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나, 시험운행 결과에서 나타났듯이 안정성 확보가 여전히 이슈이며, 최근 미국 AAA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완전 자율주행차에 대한 미국 운전자의 의식은 아직도 회의적 - 미국 운전자의 54%는 자율주행차와 도로를 공유하는 것에 불안을 느끼고 있으며, 10%만이 안정감을 34%는 차이가 없는 것으로 느낌 - 미국 운전자의 59%는 자신의 다음 차량이 자율주행 기능을 갖는 것을 원하고 있으며, 25%는 원하지 않고, 16%는 모르겠다고 답함 ■ 자율주행차 시험운행 중 사고 추이 ** 출처: [IITP] 가시화되고 있는 자율주행차 시대와 안정성 이슈 ** 문서: 2017. 6. 6.
[IITP] GSMA의 IoT 보안 가이드라인 현황 ■ 위험 평가 □ 위험 평가의 개념 1. 위험 평가의 출발점 - 어떤 자산(디지털 또는 물리적)을 보호해야 하는지 여부 - 어떤 유형의 사람들(유형 또는 무형)이 잠재적인 위협 행위자인지 여부 - 조직에 대한 위협은 무엇인지 여부 - 취약점이 무언인지 여부 - 보호된 자산이 훼손될 경우, 결과는 어떻게 되는지 여부 - 자산이 손상된 확률은 얼마인지 여부 - 다른 그룹의 공격자와 함께 있는 상황일 때 어떠한 결과가 발생하는지 여부 - 조직 및 파트너에게 자산의 가치가 어떠한지 여부 - 자산이 손상되었을 때 안전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 여부 - 잠재적인 취약점을 수정하거나 완화하기 위해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은 무엇인지 여부 - 보안 격차가 어떻게 모니터링 될 수 있는지 여부 - 어떤 위협을 해결할 수 없는.. 2017. 6. 6.
[IITP] 자율주행차 주요 업체 동향 1. 자율주행차 업체 경쟁력 비교 2. 선두그룹 4개 자동차 업체 동향 3. 경쟁그룹 및 도전그룹 주요 자동차업체 동향 4. 주요 ICT 업체 동향 5. 국내 업체의 자율주행차 주요 동향 ** 출처: [IITP] 자율주행차 주요 업체 동향 ** 문서: 2017. 6.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