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053

[iitp]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사례 분석 - 유성민 선임연구원 [블록체인 단계별 제공 가치] *** 출처: [iitp]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사례 분석 - (주)수산INT 유성민 선임연구원 *** 문서: III.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가치 제공 사례 블록체인은 공유 기반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블록체인의 공유는 투명성이라는 가치를 제공하게 한다. 이에 더해 다수결 기반의 증명 알고리즘은 무결성 가치를 제공하게 한다. 이 두가치는 신뢰성으로 이어지게 된다. 블록체인 시스템 자체가 신뢰성을 가지기 때문에, 신뢰성을 부여하는 제3자의 개입을 최소화시킨다. 특히, 이는 제3자에게 몰리는 중앙집중화 현상을 막고, 탈중앙화라는 가치까지 제공하게 한다. 탈중앙화는 "중개 비용 감소", "공유 비용 감소", "개인 권리 강화"라는 세 가지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 효용성.. 2018. 7. 5.
[kotra] 미국, 블록체인 기술의 응용현황과 전망 - 김경민 미국 실리콘밸리무역관 [2017~2030년 전세계 블록체인 사업 부가가치 예측] *** 출처: [kotra] 미국, 브록체인 기술의 응용현황과 전망 - 김경민 미국 실리콘밸리무역관 ■ 블록체인의 구분과 특성 ○ 블록체인의 구분 - 최근 산업 적용을 위해 거래 처리 속도를 개선하고 허가된 참여자만 참여하여 하나의 기관이 모든 권한을 관리 가능한 기업용 블록체인인 프라이빗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연합체인 컨소시엄 블록체인이 각광 - 블록체인의 구분 ○ 주요 특성 - (네트워크 내 모든 참여자가 공동으로 거래 정보를 검증·기록·보관할 수 있으므로) 보안성(Secure), 투명성(Transparent), 탈중개성(Peer-to-Peer Based), 신속성(Instantaneous) - Gartner: 향상된 현금 흐름(Im.. 2018. 7. 5.
[온라인새벽기도] 중요한 것은 내 믿음이다 본문말씀 : 요한복음 5장 14-15절 14.그 후에 예수께서 성전에서 그 사람을 만나 이르시되 보라 네가 나았으니 더 심한 것이 생기지 않게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하시니 15.그 사람이 유대인들에게 가서 자기를 고친 이는 예수라 하니라 중요한 것은 내 믿음이다 (요한복음 5장 14-15절) 예수님은 베데스다 연못가에 있던 38년 된 병자가 나은 후에 말씀했다. “더 심한 것이 생기지 않게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14절).” 그의 38년 된 고질병은 죄 때문에 생긴 병이었다. 사실상 모든 질병과 불안의 원인은 죄다. 그래서 거룩한 삶을 살수록 치유의 능력은 현저히 커진다. 문제는 오늘날 많은 성도들이 ‘거룩한 삶’을 이상하게 행동하는 삶으로 오해하는 것이다. 옛날에 이.. 2018. 7.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