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다시 노래하라 Sing Again

by manga0713 2022. 4. 27.

 

 

시온의 딸아 노래할지어다 이스라엘아 기쁘게 부를지어다 [스바냐 3:14]
 
Sing, Daughter Zion; shout aloud, Israel! [ ZEPHANIAH 3:14 ]
 
...
호주에 사는 멸종 위기종 꿀빨이새가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그들의 노래를 잃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한때는 개체 수가 많았던 것이 지금은 300여 마리만 남아 있는 그 새는 개체 수가 너무 적은 탓에 노래를 배울 수 없게 되고, 그러다 보니 수컷들이 자기들의 고유한 노래를 잊어버려 짝짓기에 실패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다행히도 환경 보호자들이 나서서 새를 구할 계획을 세워, 새들에게 노래를 불러주기로 했습니다. 좀 더 정확히 말해서, 녹음한 다른 꿀빨이새의 노래를 틀어줘서 자기들의 노래를 다시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 계획에는 수컷이 노래를 배워 암컷의 마음을 끌게 되면서 개체 수가 많아지기를 바라는 의도가 담겨 있습니다.
 
스바냐는 심판 이후에 하나님께서 고난당한 백성에게 오셔서 그들의 죄를 사하시고 그들에게 노래를 불러 주실 때를 미리 바라보았습니다.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스바냐 3:17). 그 결과 이 백성들도 마음 속에서 우러나오는 노래를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14절).
 
불순종이나 삶의 시련들로 우리도 마음속에서 우러나오는 기쁨의 노래를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용서와 사랑의 노래를 부르고 계십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노래를 들으며 함께 따라 부릅시다.
 
...
Loving God, it’s amazing to imagine that You would sing songs of joy over me. I praise You and sing my own song of praise to You.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께서 나를 향해 즐겁게 노래하신다 생각하니 참 놀랍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하며 나의 찬양의 노래로 하나님께 노래합니다.
 
[오늘의 양식 "다시 노래하라 Sing Again"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