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와 Social 이야기

맥도날드의 디지털 장난감

by manga0713 2013. 7. 18.


[이미지: 2d code]




한 때 아들의 장난감 통에는 맥도널드에서 받은 캐릭터 장난감이 가득 했었는데요.

먹는 즐거움 외에 놀이라는 즐거움을 아이들에게 더 해 준 것이라서 마뜩치는 않았지만(품질이 그닥~~ ㅋㅋ) 꽤나 괜찮은 프로모션이었지요.


맥도널드가 이번에는 "The Happy Table"이라는  어른을 위한 아이들의 디지털 장난감(app)으로 유혹하기 시작했네요.


테이블 밑면에 NFC 태그를 부착하고 스마트폰이 인식하여 놀이(game)를 할 수 있는 단순한 구조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수는 있겠지만 스마트폰 바닥이 엄청 신경쓰이네요.


우리나라에도 NFC 등의 센싱 기능을 이용하여 위의 사례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는데요.


UI2 라는 곳의 "감성 디지털토이 브레인보우 BRAINBOW" 입니다.


이 회사에서는 BRAINBOW를 아래와 같이 설명하네요.





그럼, 따뜻한 상호 작용을 경험하는 디지털 놀이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코코미의 똑똑 도마" 라는 것이 있네요. ^^






재밌네요. ^^


QR Code 든 NFC Tag 든, "센싱 후 액션"은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만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기사 원문 보기: 2d code "McDonald’s Uses NFC For F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