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말씀 God's Transforming Word

by manga0713 2024. 2. 10.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디모데후서 3:15)

You have known the Holy Scriptures, which are able to make you wise for salvation through faith in Christ Jesus. [ 2 TIMOTHY 3:15 ]

...
바울 사도는 이처럼 성경에 변화시키는 본성이 있음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로마 감옥에서 자신이 가르쳤던 디모데에게 편지하며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배운 일에 거하라”라고 했습니다(디모데후서 3:14-15). “계속하다”라는 말의 헬라어 원문은 성경이 보여주는 것에 “머무르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디모데가 반대와 박해를 당할 것을 알았던 바울은 그가 그런 어려움들에 대비하기를 원했고, 자신의 제자인 그가 성경의 진리를 묵상하면서 성경 속에서 힘과 지혜를 얻게 될 것을 믿었습니다.

하나님은 성령님을 통해 성경말씀이 우리에게 살아 역사하게 하십니다. 우리가 말씀 안에 거할 때 하나님은 우리를 변화시켜 하나님을 보다 더 닮게 하십니다.

God through His Spirit brings Scripture alive to us. As we dwell in it, He changes us to be more like Him.

...
Author of all that lives, thank You for inspiring the Bible to be such a life-giving book. May I submit to You as I read the Scriptures.

모든 생명을 지으신 하나님, 성경에 영감을 불어넣어 생명의 책이 되게 하신 것을 감사합니다. 성경을 읽을 때 하나님께 순종하게 하소서.

[오늘의 양식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말씀 God's Transforming Word"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