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불길 같은 사랑 Love Like Blazing Fire

by manga0713 2023. 1. 20.

 

 

[사랑은] 불길 같이 일어나니 그 기세가 여호와의 불과 같으니라 (아가 8:6)

[Love] burns like blazing fire, like a mighty flame. [ SONG OF SONGS 8:6 ]

...
아가서는 사랑은 “죽음 같이 강하다”(8:6)고 묘사하는데, 죽음은 인간이 알 수 있는 최후의 피할 수 없는 현실이기 때문에 이것은 무척 놀라운 은유적 표현입니다. 이 강렬한 사랑은 “불길 같이 일어나니 그 기세가 여호와의 불과 같습니다”(6절). 우리가 흔히 보는 불과는 달리 이 불길은 폭우로도 끌 수 없습니다. “많은 물도 이 사랑을 끄지 못한다”(7절) 고 아가서는 강조합니다.

우리 중에 진실한 사랑을 갈망하지 않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아가서는 우리가 경험하는 모든 진실한 사랑의 궁극적인 근원은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예수님 안에서 우리는 깊고 영원한 사랑, 곧 불길 같이 타오르는 사랑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Who among us doesn’t desire true love? The Song reminds us that whenever we encounter genuine love, God is the ultimate source. And in Jesus, each of us can know a profound and undying love-one that burns like a blazing fire.

...
Dear God, please help me to receive Your love and share it with others.

사랑하는 하나님,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불길 같은 사랑 Love Like Blazing Fire"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