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ubscription Commerce (구독 커머스, 맞춤형 서비스, 큐레이션 서비스)
- '정기구독'과 '상거래'를 합친 말
- 소비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사업자가 특정 상품/서비스를 선별해 제공해 주는 서비스
- 주기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상품/서비스를 넘어 꽃, 의류, 식품, 취미 아이템 등으로 영역이 확대, 확장되고 있음
- 인공 지능을 통해 개인 맞춤 서비스와 결합되어 더욱 세분화된 큐레이션을 제공하고 있음
■ Subscription Commerce 업체 간략 소개
- 월정액 면도날 배달 서비스
2. 큅 getquip
- 전동칫솔, 브러쉬 헤드, 민트 치약 배달 서비스
- 월정액 여성 속옷 배달 서비스
- 고객의 피부 상태를 화상 통화로 진단 한 후 매달 개인화된 화장품을 배달
5. 톤28 toun28
- 무료 피부 진단 후 매달 개인화된 화장품(바를거리) 배달
6. 미하이삭스 ME, HI
- 월정액 양말 배달 서비스
- 직장인들을 위한 과자(간식, 주전부리)박스 정기 배송
- 강아지 장난감, 간식 정기 배송 서비스
9. 플라이북 FLYBOOK
- 책과 관련 콘텐츠 정기 배송 서비스
- 취미 키트 정기 배송 서비스
11. 꾸까 kukka
- 꽃 정기 배송 서비스
12. 케어오브 Care/of
- 영양제 정기 배송 서비스
- 케어오브 서비스 디자인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보기: http://www.dmcg.co/projects/care-of
*** 참고기사: MOBIINSIDE "플레이디의 광고&마케팅 이야기]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진화하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IT 와 Social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planet Tacademy] 애자일(Agile) 소프트웨어 개발 (0) | 2020.08.30 |
---|---|
인공지능(AI)은 어떻게 산업의 미래를 바꾸는가: 지능형 조직으로 나아가기 위한 새로운 과제 (0) | 2020.08.28 |
[Sunghoon Joo] 구글 AutoML 논문 "AutoML-Zero:Evolving Machine Learning Algorithms From Scratch" 설명 (0) | 2020.08.23 |
[TTA저널] 디지털 뉴딜과 스마트 의료 (0) | 2020.08.17 |
[IITP] 데이터 거버넌스와 개인정보 비식별화 기술의 활용 (0) | 2020.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