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와 Social 이야기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Subscription Commerce

by manga0713 2020. 8. 24.




■ Subscription Commerce (구독 커머스, 맞춤형 서비스, 큐레이션 서비스)



- '정기구독'과 '상거래'를 합친 말


- 소비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사업자가 특정 상품/서비스를 선별해 제공해 주는 서비스


- 주기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상품/서비스를 넘어 꽃, 의류, 식품, 취미 아이템 등으로 영역이 확대, 확장되고 있음


- 인공 지능을 통해 개인 맞춤 서비스와 결합되어 더욱 세분화된 큐레이션을 제공하고 있음




■ Subscription Commerce 업체 간략 소개



1. 달러쉐이브클럽 dollashaveclub





- 월정액 면도날 배달 서비스




2. 큅 getquip





- 전동칫솔, 브러쉬 헤드, 민트 치약 배달 서비스




3. 아도르 미 AdoreMe






- 월정액 여성 속옷 배달 서비스




4. 큐롤로지 Curology






- 고객의 피부 상태를 화상 통화로 진단 한 후 매달 개인화된 화장품을 배달




5. 톤28 toun28





- 무료 피부 진단 후 매달 개인화된 화장품(바를거리) 배달




6. 미하이삭스 ME, HI






- 월정액 양말 배달 서비스




7. 스넥네이션 Snacknation






- 직장인들을 위한 과자(간식, 주전부리)박스 정기 배송




8. 바크 박스 Bark Box






- 강아지 장난감, 간식 정기 배송 서비스




9. 플라이북 FLYBOOK






- 책과 관련 콘텐츠 정기 배송 서비스




10. 하비 인더 박스 hobbyinthebox






- 취미 키트 정기 배송 서비스




11. 꾸까 kukka






- 꽃 정기 배송 서비스




12. 케어오브 Care/of






- 영양제 정기 배송 서비스


- 케어오브 서비스 디자인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보기: http://www.dmcg.co/projects/care-of



*** 참고기사: MOBIINSIDE "플레이디의 광고&마케팅 이야기]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진화하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