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세상에 귀 닫고 그리스도의 음성만 듣기 Hearing Christ, Not Chaos

by manga0713 2022. 11. 3.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요한복음 10:27]

My sheep listen to my voice. [ JOHN 10:27 ]

...
우리가 무엇을 듣는가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과 본디오 빌라도의 만남을 통해서 이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종교지도자들이 예수님을 범죄자로 고소하자 빌라도는 예수님을 소환하여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요한복음 18:33)고 물었습니다. 예수님은 전혀 뜻밖의 질문으로 대답하셨습니다. “이는 네가 스스로 하는 말이냐 다른 사람들이 나에 대하여 네게 한 말이냐”(34절).

오늘날 우리도 똑같은 질문을 받고 있습니다. 이 공황 상태의 세상에서 우리는 세상의 혼란스러운 이야기에 귀를 기울입니까, 아니면 그리스도께 귀를 기울입니까? 진실로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10:27). 예수님은 의심이 많은 종교지도자들에게 자신이 누구인지 설명하기 위해 “이 비유로 말씀하셨습니다”(6절). 예수님은 자신을 선한 목자라고 하시면서 말씀하셨습니다. “자기 양을 다 내놓은 후에 앞서가면 양들이 그의 음성을 아는 고로 따라오되 타인의 음성은 알지 못하는 고로 타인을 따르지 아니하고 도리어 도망하느니라”(4-5절).

우리의 선한 목자이신 예수님은 우리에게 무엇보다 그분의 말씀을 들으라고 명령하십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음성을 잘 듣고 주님이 주시는 평강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As our Good Shepherd, Jesus bids us to hear Him above all. May we listen well and find His peace.

...
Loving God, in a noisy world, when You speak to my heart, mind, and spirit in and through the Scriptures, may I hear You over all.

사랑의 하나님, 소란스러운 세상에서 주님이 성경을 통해 우리 가슴과 마음과 영혼에 말씀하실 때, 다른 무엇보다 주님의 음성을 듣게 해주소서.

[오늘의 양식 "세상에 귀 닫고 그리스도의 음성만 듣기 Hearing Christ, Not Chaos"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