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ification은 점수, 레벨업, 랭킹, 도전과제 수행, 경쟁, 보상처럼 게임의 재미를 만들어내는 디자인 기법(Design mechanics)과 게임적 사고(Game thinking)를 게임 이외의 분야에 적용하여 효과를 보자는 새로운 움직임
-이미 항공사의 마일리지, 학교에서의 포도송이 붙이기, 1+1 등의 마케팅에 사용되었던 것을 보다 개념화, 체계화하겠다는 움직임
'IT 와 Social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EmielVanEst] Did Toyota Fool the Lean Community for Decades? (0) | 2014.03.24 |
---|---|
[Amit Kapoor] Crafting Visual Stories with Data (0) | 2014.03.24 |
[Kapost] 8 Essential Ingredients of Content Reuse (0) | 2014.03.24 |
[김형채] 공개SW 전환 방법 및 전략 (0) | 2014.03.21 |
[고강태] 오픈소스 실습 Big Data 소개 (0) | 2014.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