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lo"는 iPhone용 무료 App으로서 구체적으로 사용자가 자신이 받은 서비스에 대해서 (Customer Service)에 대하여 평가와 코멘트를 할 수 있는 Service App입니다.
유비쿼터스, 무선인터넷의 시대로 오면서 예전 액센츄어가 이야기 했던 사일런트 마케팅 Silent Marketing (고객에게 불편을 주지 않으면서 모아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적의 상품을 추천할 수 있는) 또한 현실화 되었는데요.
이제는 그 반대급부로 Silent Rating for Customer Service 또한 가능해졌으며 구체적인 툴이 제공되기 시작한 것이지요.
물론, 고객 대응에 대한 질을 높이고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기본적인 목표이기는 하지만, 서비스 담당자 개인의 인격이나 인권이 침해당할 소지는 없을까 하는 걱정도 생기는군요.
만에 하나 평가의 내용과 코멘트의 내용이 SNS에 공개된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합니다. ^^
결국,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나 서비스를 받는 사람이나 서로가 서로를 존중할 줄 알아야겠지요. ^^
ps : Tello 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기
'IT 와 Social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App _ ROUTE 66 Map (0) | 2011.02.15 |
---|---|
대만에서 발행한 QR Code 발렌타인 우표 2종 (2) | 2011.02.14 |
의료 현장에 적용되기 시작하는 Kinect (0) | 2011.02.13 |
USA Today, 마이크로소프트의 Tag를 도입, 적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0) | 2011.02.11 |
AR 증강현실을 이용한 Manual 사용설명서 (0) | 2011.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