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주차장에서의 다툼 Parking Lot Quarrel

by manga0713 2022. 4. 6.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야고보서 1:22]
 
Do not merely listen to the word …. Do what it says. [ JAMES 1:22 ]
 
...
주차장에서 웃고 넘어갈 수도 있었던 일이 큰 싸움으로 번졌습니다. 한 운전자가 주행로를 차로 가로막고 있는 다른 운전자와 큰소리로 싸우며 심한 말을 주고받고 있었습니다.
 
그 광경이 더욱 씁쓸했던 이유는 다툼이 교회 주차장에서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두 남자는 방금 전에 사랑과 인내와 용서에 관한 설교를 들었을 텐데 상황이 과열되면서 들은 것을 다 잊어버린 것입니다.
 
그 옆을 지나가면서 나는 절레절레 머리를 흔들었지만, 나 또한 그들과 별로 다르지 않다는 것을 바로 깨닫게 되었습니다. 성경을 읽고서도 금방 사랑 없는 마음으로 죄를 범한 적이 얼마나 많았는지? “누구든지 말씀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면 그는 거울로 자기의 생긴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아서 제 자신을 보고 가서 그 모습이 어떠했는지를 곧 잊어버리는”(야고보서 1:23-24) 그런 사람의 행동을 한 적이 나도 얼마나 많았는지요?
 
야고보는 그의 편지를 읽는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깊이 생각할 뿐 아니라 그대로 행하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22절). 완전한 믿음이란 성경을 아는 것과 함께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을 의미한다고 그는 강조했습니다.
 
삶의 환경이 성경이 말하는 대로 적용하기가 힘들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아버지께 간구하면, 하나님은 말씀에 순종하고 행동으로 그분을 기쁘시게 할 수 있도록 확실히 도와주실 것입니다.
 
...
God, forgive me for the times I haven’t done what You’ve instructed. Give me the strength and the willingness to obey You with words, actions, and thoughts that please You.
 
하나님, 말씀대로 행하지 않은 순간들을 용서해 주소서. 주님께 순종할 힘과 의지를 주셔서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말과 행동과 생각들로 저를 채워 주소서.
 

'기억하고 싶은 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의 필요성  (0) 2022.04.07
[온라인새벽기도] 부르심을 확신하라  (0) 2022.04.06
기도는 본능이다  (0) 2022.04.06
[온라인새벽기도] 허영심을 경계하라  (0) 2022.04.05
선한 일 A Good Work  (0) 2022.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