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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와 Social 이야기

[Frost & Sullivan] IoT를 활용한 고객 경험 전략

by manga0713 2017. 2. 15.

 

IoT 기반의 고객 경험(CX) 전략은 디지털 환경과 물리적 환경에 걸친 고객 여정을 통합하여 기업이 고객에게 개인화되고 예측 가능하며 생산적인 경험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함.

그러나 많은 기업들이 IoT 기반의 고객 경험 여정을 시작하는 데 있어 몇 가지 오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6년 Frost & Sullivan의 IoT 기반 고객 경험(CX) 보고서에서는 다음과 같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통념과 오해를 불식시킬 수 있도록 돕고자 함.

-통념1: IoT를 활용한 고객 경험은 미래를 위한 것이다.

-통념2: 선진 경제 국가에서 IoT기반 고객 경험 전략을 주도한다.

-통념3: 기존의 얼리어답터들이 IoT기반 고객 경험 전략을 앞장서서 도입할 것이다.

-통념4: IoT기반 고객 경험은 과대 포장되었으며 실질적인 이익이 없다.

 

마지막으로 "다차원적 IoT-CXI (IoT 기반 고객 경험 지표)"의 방법론과 접근법 소개

 

-기사출처/보고서 보기: [Frost & Sullivan] IoT를 활용한 고객 경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