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기반의 고객 경험(CX) 전략은 디지털 환경과 물리적 환경에 걸친 고객 여정을 통합하여 기업이 고객에게 개인화되고 예측 가능하며 생산적인 경험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함.
그러나 많은 기업들이 IoT 기반의 고객 경험 여정을 시작하는 데 있어 몇 가지 오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6년 Frost & Sullivan의 IoT 기반 고객 경험(CX) 보고서에서는 다음과 같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통념과 오해를 불식시킬 수 있도록 돕고자 함.
-통념1: IoT를 활용한 고객 경험은 미래를 위한 것이다.
-통념2: 선진 경제 국가에서 IoT기반 고객 경험 전략을 주도한다.
-통념3: 기존의 얼리어답터들이 IoT기반 고객 경험 전략을 앞장서서 도입할 것이다.
-통념4: IoT기반 고객 경험은 과대 포장되었으며 실질적인 이익이 없다.
마지막으로 "다차원적 IoT-CXI (IoT 기반 고객 경험 지표)"의 방법론과 접근법 소개
-기사출처/보고서 보기: [Frost & Sullivan] IoT를 활용한 고객 경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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