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울 회사(큐브엔시스)의 로고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1. Uniqueness
100만 개 이상의 아이콘라이브러리와 비교, 분석한 결과 유사한 아이콘이 84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2. Legibility
멀리서도, 낮은 해상도에서도 모바일장치에서 인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Color / Contrast
40. --> 색상 대비를 통한 주목도(impact)를 나타내는 것 같은데...암튼 원그래프상 40 입니다.
■ 미국 스타트업 '브랜드마크(Brandmark)'의 서비스로 인공지능을 이용해 기업이나 조직의 로고가 디자인 측면에서 얼마나 우수한 지를 알려줌
- 이 서비스를 위해 100만 개 이상의 로고 디자인을 인공지능에 학습 시킴
- 인공지능은 학습결과를 바탕으로 입력된 로고에 대해 '독창성', '가독성', '색상/대비'의 3개 항목에서 점수를 평가하며 종합적인 점수도 매겨 줌
■ 브랜드마크는 시각적으로 좋은 로고를 만들어 내는 요소들이 무엇인지에 대한 개념을 정립해 로고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시스템을 구축하려 했고, 그 수단으로써 인공지능, 기계학습이라는 방법을 채택하였음
** 출처: [IITP] 로고 랭크 Logo Rank 인공지능으로 로고의 우수성을 점수 매기는 서비스 - 박종훈 집필위원
** 문서:
file3666761358237728694-181306.pdf
'IT 와 Social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ITP] 공공안전을 위한 ICT 융합 기술 개발 현황 - 정득영 책임 (0) | 2017.09.13 |
---|---|
[IITP] 초음파에 보안 취약점 드러낸 드론과 VR 헤드셋의 위치 계측 센서 (0) | 2017.09.13 |
[하용호] 자습해도 모르겠던 딥러닝 머리속에 인스톨 시켜드립니다 (0) | 2017.09.11 |
[kotra]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진화, 웨어러블 번역기 등장 - 조태일 미국 실리콘밸리무역관 (0) | 2017.09.11 |
[NIPA] 인공지능(AI 스피커) 플랫폼의 발전과 디지털콘텐츠산업과의 연계방안 - 강효진 수석 (0) | 2017.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