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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와 Social 이야기

[IITP] 스냅파라치와 숍인으로 바라본 블록체인 유통 업체 트렌드

by manga0713 2018. 10. 24.

 

[https://snapparazzi.io/]

 

 

 

 

 

[https://tokensale.shopin.com/]

 

 

 

 

*** 출처: [IITP] 스냅파라치와 숍인으로 바라본 블록체인 유통 업체 트렌드

*** 문서:

file8394005230627521488-186906.pdf

 

 

 

 

 

○ 콘텐츠(Virtual Goods) 유통의 확대와 함께 실물 상품 유통(eCommerce)에 새로운 도약을 가져 올 것으로 기대

 

 

○ 콘텐츠 가치를 제대로 보상받을 수 있도록 블록체인을 적용한 콘텐츠 유통 플랫폼 스타트업들이 유튜브, 페이스북의 대항마로 등장할 것으로 기대

 

 

■ 스냅파라치(Snapparazzi)

 

 

 

 

 

 

- 뉴스거리가 되는 영상, 사진 등을 공유하고, 이 콘텐츠를 사고 싶어 하는 언론사와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 언론사는 그들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에 대한 비용을 실제 돈으로 지불하고,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보상을 스냅파라치 자체 가상화폐인 스냅코인(Snapcoin)으로 제공 받는 구조임

 

- 콘텐츠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의 중간 에이전시의 개입을 최소화 하였기에 거래 비용이 현저히 낮아져서 크리에이터에 대한 보상을 즉시적으로 하고, 구매자는 적절한 가격으로 구매하기 때문에 서로 윈윈하는 콘텐츠 거래 플랫폼으로 평가

 

 

 

■ 샵인(Shopin)

 

 

 

 

 

 

 

- 블록체인 기반의 이커머스 플랫폼 업체로, 기존의 거대 이커머스 업체들의 단점을 블록체인으로 보완함으로써, 향후 아마존을 위협할 스타트업으로 주목받고 있음

 

- 샵인의 로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데, ➀ 고객은 블록체인 원장에 자신의 스타일, 신체 사이즈, 라이프 스타일, 구매 데이터 등의 사적인 데이터를 기록하며, ➁ 기록된 데이터 중 공개할 데이터를 결정하고 판매자들에게 공유하면 샵인의 자체 가상화폐인 샵인토큰으로 보상 받으며, ➂ 샵인은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제시하고 판매자에게 매칭시켜 주며, ➃ 구매 후 구매 제품에 대해 지인들에게 추천 또는 공유하면 샵인토큰으로 보상 받는 구조임

 

- 결과적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가 유통 플랫폼 사업자에게 있지 않고 고객들에게 부여되고 있으며, 정확히 리워드 기반 고객 정보의 자발적 공유를 통해 판매자는 맞춤형 프로모션이 가능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