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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와 Social 이야기

[IITP] AR/VR/MR/XR 기술의 국내외 사업화 동향

by manga0713 2021. 7. 14.

<포트나이트> 의 파티로열 모드 예시

 

- 출처 : [IITP] AR/VR/MR/XR 기술의 국내외 사업화 동향 - 박승창 (주)유오씨 수석연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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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AR/VR/MR/XR기술의 국내외 사업화 동향

 

1. 국내

 

가. AR+AI챗봇 부문의 ‘VREVIEW’

 

 

-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운영

- AI 챗봇 이 실구매자의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온라인 쇼핑몰에 자동으로 업로드 해주는 원스톱 플랫폼

- 출시 2년 만에 2,000여개 쇼핑몰에서 도입

- 제품이 눈앞에 보이 듯, 생생한 동영상을 리뷰함

 

 

나. VR 부문의 ‘VR NewYork Story’

 

 

- 오큘러스 앱랩에 등재

- 중국 VR기기 1위 기업 피코 인터렉티브의 HMD 기기에 등재되어 검색되고 있음

 

 

다. MR 부문의 ‘Weeekly’

 

 

- “Jump AR 플랫폼”을 통해서 공개한 아이돌 그룹 ‘위클리(Weeekly)’

- ‘위클리’의 대표곡 ‘애프터스쿨’의 안무를 디지털 휴먼 콘텐츠로 제작하여 팬들이 자 신만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디지털 위클리와 함께 나만의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함

 

 

라. XR 부문의 ‘갤러리XR’

 

 

- 미술품에 AR 기술과 XR 기술을 활용하여 미술품 컬렉터나 관람객들이 유명한 화가 또는 작가의 작품들을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도록 함

 

- 어떤 미술작품을 메타버스의 공간에 걸어보고 그 미술작품이 나의 현실 공간에 어울리는지 가늠해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