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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와 Social 이야기

MicroSoft Tag를 활용한 Herbal Essences의 캠페인 소개 _ Shelf Talkers

by manga0713 2011. 3. 6.


한동안 QR 코드를 활용한 캠페인이 많이 소개 되었었는데요. 물론 지금도 QR 코드의 활용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만, 근래에 들어서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의 태그 Tag를 활용한 캠페인도 심심치 않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캠페인은 "Shelf Talkers"라는 이름으로 Herbal Essences에서 자신들의 신제품을 알리고자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 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 Herbal Essences 제품이 진열되어 있는 곳에 맨 위의 그림처럼 Microsoft Tag가 프린트된 POP를 부착하고 고객들이 아래의 사진과 같은 여러가지 정보를 취득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기사에 의하면 53,000개의 매장에서 동시 진행되고 있으며, 고객은 태그의 스캔을 통해, 자신의 모발 타입, 모발 타입에 따른 관리, 스타일링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류의 정보 접근/제공 방식, 그것이 QR 코드이든 Microsoft Tag이든 간에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여 인입(해당하는 목적 사이트로)을 높이는 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진행되는 방식이 항상 물리적으로 프린트된 QR 코드나 MS 태그가 존재해야 한다는 것과 고객이 그 물리적인 것에 능동적으로 반응해야 한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방식에의 전환이 필요할 것이고요, 여러가지 관련기술들과의 융합, 절차의 제거 등의 방식으로 나타날 것이 분명합니다.

여러분 생각에는 어떤 방식, 어떤 것과의 융합, 어떤 절차의 제거 등이 나타날 것으로 보이십니까? ^^

이상입니다.


ps : 관련기사보기 "Herbal Essences Shelf Talk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