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와 Social 이야기

[NIA] I Create Town, ICT로 내가 만드는 마을 주요성과

by manga0713 2017. 12. 4.

 

 

 

***출처: [NIA] I Create Town, ICT로 내가 만드는 마을 주요성과

***문서:

[ICT를_통한_착한상상_프로젝트]_I_Create_Town,_ICT로_내가_만드는_마을_주요성과.vol1.egg

[ICT를_통한_착한상상_프로젝트]_I_Create_Town,_ICT로_내가_만드는_마을_주요성과.vol2.egg

[ICT를_통한_착한상상_프로젝트]_I_Create_Town,_ICT로_내가_만드는_마을_주요성과.vol3.egg

 

 

 

 

■ 목차

 

 

I. 공간데이터로 보는 새로운 세상

 

- IoT 기반 소통·공유를 통한 용봉마을 공동체 만들기

 

 

II. 열화상 카메라 장착 드론

 

- 열화상 카메라 장착 드론을 이용한 접근 취약지역 지원 서비스

 

 

III. 밝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한 밑거름

 

- 골목길 안전지킴이 서비스

 

 

IV. 인공지능 CCTV의 발전

 

- 어두운 골목길 듣고 말하는 인공지능 CCTV

 

 

V. 빅데이터로 지키는 우리의 안전

 

- 민관 빅데이터 융합을 통한 선제적 범죄예방 지원 서비스

 

 

VI. 제조기술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낸 3D 기술

 

- 창업 콘텐츠의 개발이 가능한 3D 제작소와 플랫폼

 

 

VII. 아이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된 플랫폼

 

- 서울시 치과주치의 통합전문구강관리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