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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와 Social 이야기

[kotra] VR과 AR 기술 지배시대, 일본 기업들의 동향은? - 이세경 일본 도쿄무역관

by manga0713 2018. 1. 17.

[일본 VR·AR 관련 기업들의 최신동향]

 

 

 

 

 

*** 출처: [kotra] VR과 AR 기술 지배시대, 일본 기업들의 동향은? - 이세경 일본 도쿄무역관

 

 

 

 

■ 리얼리티 기술의 일본 활용 현황

 

 

○ 실제 체험이나 몰입감을 주는 체험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음

 

- SHIBUYA VR PARK TOKYO, 2016년 12월 오픈

 

- 코나야기 건설, 마이크로소프트의 Holorens를 사용, 계획, 공사, 검사의 효율화 추구

 

 

 

■ 시장 현황

 

 

- 2016년, AR콘텐츠 시장 59억 엔, VR콘텐츠 시장 27억 엔, VR HMD 시장 55억 엔

 

- 2021년, AR콘텐츠 시장 355억 엔, VR콘텐츠 시장 710억 엔, VR HMD 시장 1046억 엔 예상

 

 

 

■ 관련기업 현황과 동향

 

 

○ 일본의 리얼리티 기술 관련 기업은 하드, 소프트, 콘텐츠, 기타 등 4영역으로 나눌 수 있음

 

 

 

 

 

 

 

○ 일본 리얼리티 기술 관련 기업들의 최신 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