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2/0310

저 마다 골인 지점만 다를 뿐입니다 20150203 오늘은 두 번에 걸쳐 5km를 조금 넘게 걸었네요. 걸으며 머리와 땅이 수직이 되도록 애씁니다. 전방 15m¬20m를 바라보며 무릎을 곧게 폈다 자연스럽게 구부리면서 발꿈치부터 땅을 딛고 발가락 쪽으로 땅을 차듯이 앞으로 나아갑니다. 정강이와 발이 직각이 되면 좋다고 해서 애쓰는 데 잘 되는 것 같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나는 지금 운동을 하고 있다"는 마음과 "주변 상황과의 안전" 유지 입니다. 당나라 군사처럼 버걱 거리며 걷는 모습을 떠올리면 절로 웃음이 납니다. 내일이 입춘이라고 합니다. 얄밉던 추위도 이젠 그리움으로 사라지는 것이지요. 한 발 한 발 내 딛으며 나와 모든 사람들에게, 흘러가는 시간의 자연스러움이 부담이 되질 않길 기도 합니다. 걷거나 뛰거나 목적지에 다다르는 시.. 2015. 2. 3.
[Anastasios Economides] Internet of things and security challenges Internet of things and security challenges from Anastasios Economides 2015. 2. 3.
[Anastasios Economides] Overview of iot and security issues Overview of iot and security issues from Anastasios Economides 2015. 2. 3.
[네이트 실버] 신호와 소음 데이터 분석을 업 가운 데 하나로 삼고 있는 저에게는 이 책의 제목과 같이 '신호와 소음'의 분별은 무척이나 중요한 사항입니다. 그래서인지 자연스럽게 이 책에 손이 갔지요. 읽어 가면서 자연스레 나의 업을 더 윤택하게 하고 그를 통해서 나를 빛낼 수 있는 거 뭐 없나 하는 탐욕을 가지고 게걸스럽게 읽어 내려 갔습니다. 그런 내게 저자는 다음과 같이 한 방 먹입니다. "완벽한 예측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인정하라!" 알고는 있었지만 인정하기 싫었던 내용이지요. 그럼 어찌하란 말이지? "베이즈주의적 방식으로 예측하라!"고 합니다. 이 책의 역자께서 잘 정리해 주신 말처럼 "네이트 실버가 독자에게 전하고 싶은 것을 요약하자면, 베이즈 정리, 베이즈주의, 베이즈주의적 세계관이다. 기존의 통계학이 멈춰 있는 과녁을 .. 2015.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