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106

[온라인새벽기도] 세상을 바꾸는 한 사람 본문말씀 : 로마서 15장 8-9절 8.내가 말하노니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진실하심을 위하여 할례의 추종자가 되셨으니 이는 조상들에게 주신 약속들을 견고하게 하시고 9.이방인들도 그 긍휼하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하심이라 기록된 바 그러므로 내가 열방 중에서 주께 감사하고 주의 이름을 찬송하리로다 함과 같으니라 세상을 바꾸는 한 사람 (로마서 15장 8-9절) 미국에서 야구는 가장 백인 중심적인 스포츠였습니다. 1883년 미국 메이저리그에 최초의 흑인 선수가 등장했지만 그 후 60여 년 동안 흑인들은 주로 니그로리그에서 선수생활을 했습니다. 그 인종차별의 높은 벽이 1947년 브루클린 다저스의 재키 로빈슨(Jackie Robinson)의 등장으로 깨졌습니.. 2017. 6. 10.
[온라인새벽기도] 신앙은 장거리 경주 입니다 본문말씀 : 열왕기상 17장 1-7절 1.길르앗에 우거하는 자 중에 디셉 사람 엘리야가 아합에게 말하되 내가 섬기는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 말이 없으면 수 년 동안 비도 이슬도 있지 아니하리라 하니라 2.여호와의 말씀이 엘리야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3.너는 여기서 떠나 동쪽으로 가서 요단 앞 그릿 시냇가에 숨고 4.그 시냇물을 마시라 내가 까마귀들에게 명령하여 거기서 너를 먹이게 하리라 5.그가 여호와의 말씀과 같이 하여 곧 가서 요단 앞 그릿 시냇가에 머물매 6.까마귀들이 아침에도 떡과 고기를, 저녁에도 떡과 고기를 가져왔고 그가 시냇물을 마셨으나 7.땅에 비가 내리지 아니하므로 얼마 후에 그 시내가 마르니라 신앙은 장거리 경주입니다 (열왕기상 17장 1-7절) < .. 2017. 6. 10.
[김진홍 목사의 아침 묵상] 왜 성공하고 왜 실패하는가 "주인이 이르되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 하고" (마태복음 25장 21절) 1.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실제는 성공에 이르는 사람들보다 실패로 끝나는 사람들이 많다. 왜 그럴까? 왜 사람들은 성공을 원하면서도 실패로 끝나게 될까? 테레사 수녀는 말한다. "작은 일들에 충실하십시오. 당신을 키우는 힘은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 누구든 자신의 삶이 성공에 이르기를 원한다면 다음의 3가지 기본을 갖추어야 한다. 첫째는 작은 일에 정성을 쏟아야 한다. 둘째는 바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야 한다. 셋째는 내면을 알차게 한 후에 외면으로 나가야 한다. 작은 일부터 기초부터 내면부터 .. 2017. 6. 10.
[온라인새벽기도] 말씀에 대한 4대 정의 본문말씀 : 히브리서 4장 12-13절 12.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13.지으신 것이 하나도 그 앞에 나타나지 않음이 없고 우리의 결산을 받으실 이의 눈 앞에 만물이 벌거벗은 것 같이 드러나느니라 말씀에 대한 4대 정의 1. 살아 있는 인격 말씀은 공기를 파동 시키는 음이 아니라 살아 있는 인격입니다. 본문 12절에서 “말씀이 활력이 있다.”는 말은 “말씀에 실제적인 능력이 있다.”는 뜻입니다. 말씀을 진심으로 받아들이면 우리 안에 새 창조의 역사가 생기고 놀라운 생명력이 나타납니다. 말씀이 우리 안에서 역사를 일으키지 못한다면 그것은 말씀에 대한 상투적인 태도 때문입니.. 2017. 6.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