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넌 뭐니? What Are You?

by manga0713 2021. 12. 16.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 [갈라디아서 3:26]
 
In Christ Jesus you are all children of God through faith. [ GALATIANS 3:26 ]
 
...
나의 다섯 살 난 혼혈 아들과 함께 아이스크림 가게에 들어가자, 카운터 안쪽에 있던 남자가 나를 슬쩍 보고는 내 아이를 빤히 쳐다보았습니다. “넌 뭐니?”
 
거친 말투로 물어보는 그의 질문은 내가 주류가 아닌 멕시코계 미국인으로 자라면서 경험했던 너무도 익숙한 분노와 아픔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나는 아들을 가까이 끌어당기면서 가게로 들어서는 흑인 남편 쪽으로 돌아섰습니다. 그 점원은 미간을 찡그리며 아무 말없이 우리의 주문을 받았습니다.
 
아들이 먹고 싶은 아이스크림을 주문하는 동안 나는 그 남자를 위해 속으로 기도했습니다. 나의 분냄을 회개하며 하나님께 용서의 영을 달라고 간구했습니다. 밝지만 하얗지 않은 피부색으로 인해 나는 지난 세월 동안 동일한 질문과 비슷한 눈총을 받아왔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딸이라는 정체성을 받아들이기 시작할 때까지 불안함과 무가치한 느낌으로 인해 고통받았습니다.
 
바울 사도는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모두가 믿음 안에서 하나님의 자녀”이며, 다양한 아름다움을 가졌으며 똑같이 귀하다고 선언합니다. 우리는 긴밀히 연결되어 있으며 함께 일하도록 의도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갈라디아서 3:26-29).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속하시기 위해 그분의 아들을 보내셨을 때, 우리는 우리의 죄를 사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피를 통해 가족이 되었습니다(4:4-7). 하나님의 형상을 지닌 우리의 가치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나 기대치나 편견에 따라 좌우될 수 없습니다.
 
...
Father God, please help me to see myself and others through Your eyes. Help me love with Your heart as I come into contact with people who are different from me.
 
하나님 아버지, 저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하나님의 눈으로 볼 수 있게 도와주소서. 저와는 다른 사람들을 접하게 될 때 하나님의 마음으로 사랑하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넌 뭐니? What Are You?"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