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신금융협회] 알리바바(Alibaba)의 온라인 연계 '자동차 자동판매기' 출시 배경 및 향후 전망 - 최민지
***문서:
[해외여신금융동향_2017-16]_알리바바(Alibaba)의_온라인_연계_자동차_자동판매기_출시_배경_및_향후_전망[20171031135752223].pdf
■ 알리바바(Alibaba) 자동파 판매에 자동판기를 활용하는 비즈니스모델 도입 발표
- 2017.08 빌딩형 자판기에서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는 '자동차 자판기' 서비스 연내 출시 계획 발표
- 고객이 모바일 매체(알리바바의 Tmall, Taobao)에서 차량을 선택하고 구매 버튼을 누르면 빌딩형 자판기에서 즉시 출고된 차량을 고객이 인수할 수 있도록 자판기를 운영할 예정
- 알리페이(Alipay)를 연계하여 자동차 판매가의 10%를 초기 계약금으로 지불하여 차량을 인도받고 잔금은 할부방식으로 납부
- 자동차 구매 과정을 전면 디지털화한 온라인 쇼핑몰 내 자동차 구입이 중국 내에서 인터넷에 익숙한 계층으로 보편화되는 추세
■ 미국의 중고차 판매업체 카바나(Carvana), 싱가포르의 아우토반 모터스(Autobahn Mortors)가 보유한 빌딩형 자판기는 전 세계적인 이목이 집중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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