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우리의 죄를 덮으시는 하나님 God Covers Our Sin

by manga0713 2023. 9. 21.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요한복음 8:11)

“Neither do I condemn you,” Jesus declared. “Go now and leave your life of sin.” [ JOHN 8:11 ]

...
예수님은 우리에게 우리의 죄를 다루는 더 강력하고 중요한 방법을 무한히 제공하십니다. 죄를 덮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용서하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8장 초반에 나오는 간음죄로 잡혀온 여자의 이야기(3-4절)는 완전한 용서를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율법학자들은 예수님이 그 여자와 그 여자의 죄에 대해 무언가 조치하시기를 기대했습니다. 율법에 따르면 간음한 여자는 돌로 맞아야 했지만 예수님은 율법이 무엇이라 말하고 또 말하지 않는지 상관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은 그저 모든 사람이 죄인임을 상기시키시면서(로마서 3:23 참조) 죄 없는 자가 그 여인을 “돌로 치라”고 하셨습니다(요한복음 8:7). 그러자 아무도 돌을 던지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은 이 여인이 새출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주님은 그 여인을 정죄하지 않으시고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11절). 그리스도께서는 여인의 죄를 용서하시고 죄로 얼룩진 과거 위에 새로운 삶의 방식을 “타이핑”할 수 있도록 해결책을 주셨습니다. 우리도 주님의 은혜로 똑같은 죄사함을 받고 있습니다.

Jesus offered her a fresh start. He said He didn’t condemn her and instructed that she “leave [her] life of sin” (V. 11). Christ gave her the solution to forgive her sin and “type” a new way of living over her past. That same offer is available to us by His grace.
...

Jesus, thank You for cleansing me of my sins. Help me to live a renewed life in You.

예수님, 저의 죄를 씻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님 안에서 새로운 삶을 살게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우리의 죄를 덮으시는 하나님 God Covers Our Sin"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