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편안함이 아닌 Not For Our Comfort

by manga0713 2022. 2. 5.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 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로마서 5:3-4]
 
We also glory in our sufferings, because we know that suffering produces perseverance; perseverance, character; and character, hope. [ ROMANS 5:3–4 ]
 
...
오토바이를 타고 가던 댄은 갑자기 방향을 틀어 끼어드는 차를 피하려다 마주오는 차와 충돌했습니다. 2주 후 외상 치료 센터에서 깨어났을 때 그의 몸은 “만신창이”였습니다. 무엇보다 심각한 것은 척수 손상으로 몸이 마비된 것이었습니다. 댄은 회복을 위해 기도했지만 전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는 하나님이 친근하게 이렇게 가르쳐 주셨다고 믿습니다. “이 땅에서의 삶의 목적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형상과 똑같아지는 것이다. 불행하게도, 그런 일은 매사가 잘 풀리고 별 문제가 없을 때에는 일어나지 않는다. 그것은… 삶이 고달플 때 일어난다. 하루를 버텨내기 위해 기도로 하나님을 의지해야만 할 때 일어난다.”
 
바울 사도는 하나님과 함께 올바로 섰을 때의 두 가지 유익, 곧 환난 중에 인내하고 즐거워하는 것에 대해 설명했습니다(로마서 5:3-4). 이 두 가지 유익은 극기적인 불굴의 의지로 환난을 이겨내라는 것이거나, 고통 중에 즐거운 오락거리를 찾으라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흔들림 없이 신뢰하라는 권면이었습니다. 환난 중에 그리스도와 함께 할 때 그것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일구어 냅니다(3-4절). 이것은 모두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를 버리시지 않고 불 가운데를 지나 영원에 이르도록 우리와 동행하신다는 믿음에서 나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고난 중에 만나 주시며 하나님 안에서 성장하도록 도와주십니다. 환난이 닥칠 때 하나님이 우리를 싫어하신다고 생각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 바”(5절) 된 것을 경험하는 가운데 하나님이 그 환난을 사용하여 어떻게 우리의 인격을 단련하고 세워 나가시는지를 기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Jesus, may I find hope and joy in You as You provide what I need to persevere in this life.
 
예수님, 인내하며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것들을 주시는 주님 안에서 소망과 기쁨을 찾게 하소서.
 

'기억하고 싶은 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 잠 Sweet Sleep  (0) 2022.02.06
변화의 삶  (0) 2022.02.06
개성의 의미  (0) 2022.02.05
[온라인새벽기도] 부모를 기쁘게 하라  (0) 2022.02.04
창조의 경이로움 The Wonder Of Creation  (0) 2022.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