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풍요가 필요를 채운다 Abundance Meets Need

by manga0713 2022. 6. 22.

 

 

이제 너희의 넉넉한 것으로 그들의 부족한 것을 보충함은 [고린도후서 8:14]

Your plenty will supply what they need. [ 2 CORINTHIANS 8:14 ]

...
다른 급식업체와 마찬가지로 학교 식당에서는 필요한 음식의 양을 정확히 예측할 수 없어 보통 소비되는 양보다 더 많은 음식을 준비하고 남은 음식은 버리게 됩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집에 먹을 음식이 부족해서 주말 동안 제대로 먹지 못하는 학생들이 아직도 많습니다. 미국의 한 교육청에서는 지역 내 비영리 단체와 협력하여 좋은 방안을 만들었습니다. 남은 음식을 포장해서 학생들이 집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잔반처리 문제와 배고픔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식물이 남아도는 것은 문제라고 생각해도 돈이 남아도는 것은 문제로 여기지 않습니다. 학교 식당 프로젝트의 원리는 바울이 고린도인들에게 보내는 서신에서 제안했던 원리와 같습니다. 마게도냐 교회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던 바울은 그래서 고린도 교회에게 그들의 “넉넉한 것”을 가지고 마게도냐 교회의 “부족한 것을 보충하기를”(고린도후서 8:14) 부탁했습니다. 바울의 목적은 한쪽은 너무 없어서 힘들어하는데 다른 한쪽은 너무 가진 것이 많은 그러한 상황이 없도록 교회들 간에 균형을 이루는 것이었습니다.

바울은 고린도 교회의 신자들이 궁핍하게 되기까지 베풀라고 한 것이 아니라 마게도냐 교인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넉넉하게 베풀기를 원했습니다. 이것은 훗날 고린도 교인들도 비슷한 도움이 필요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생각했던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볼 때 우리에게 그들과 나눌 것이 없는지 생각해 봅시다. 크든 작든 우리의 나눔은 결코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

...
Father, please awaken me to the needs of others so I might give of the resources You’ve given me. When I’m in need, help me to trust You to provide through those who also love You.

하나님 아버지, 저를 깨우쳐 주셔서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돌아보고,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신 자원들을 가지고 베풀게 하소서. 제가 도움이 필요할 때에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다른 사람들을 통해 공급하실 것을 믿게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풍요가 필요를 채운다 Abundance Meets Need"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