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하나님 안에 심겨지다 Planted In God

by manga0713 2022. 6. 17.

 

 

 

그는 물가에 심은 나무와 같아서[예레미야 17:8, 새번역]

They will be like a tree planted by the water. [ JEREMIAH 17:8 ]

...
성경은 역경이 와도 믿음으로 기다렸던 많은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노아는 내리지 않는 비를 기다렸습니다. 갈렙은 약속의 땅에서 살기 위해 40년을 기다렸고, 리브가는 아이를 갖기 위해 20년을 기다렸고, 야곱은 라헬과 결혼하기 위해 7년을 기다렸으며, 시므온은 아기 예수를 오래도록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인내는 보상을 받았습니다.

그와 반대로 인간을 의지하는 사람들은 “사막의 떨기나무 같을 것”(예레미야 17:6)입니다. 시인 티즈데일은 너무나 우울하게 시를 마무리하면서 “나는 겨울 길을 간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예레미야는 “주님을 의지하는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며 기뻐했습니다. “그들은 물가에 심은 나무와 같을 것입니다”(7-8절).

믿는 자들은 하나님 안에 심겨져 있습니다. 그분은 삶의 기쁨과 역경 속에서 우리와 동행하십니다.

...
Heavenly Father, when my life feels barren or buffeted by stiff winds, please plant me deeper in Your steadying love.

하늘에 계신 아버지, 삶이 메마르거나 거센 바람에 흔들릴 때에도 주님의 변함없는 사랑 속에 저를 더욱 깊이 심어 주소서.

[오늘의 양식 "하나님 안에 심겨지다 Planted In God"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