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및 시사점
- 능동적 인터넷 이용자 집단의 평균 TV 이용시간은 비능동적 이용자 집단 보다 더 적은 반면, 종이 신문의 열독 비율은 더 높으며 평균 독서 시간도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나, 인터넷이 종이매체를 구축한다는 통념과 배치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음
- 영화, 음악, 게임 등의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유료가입비율은 전체적으로 높지 않지만 능동적 인터넷 이용자들이 상대적으로 더 높게 나타남
- 능동적 인터넷 이용자들은 영화 관람이나 공연 관람과 같은 오프라인 상의 문화 활동 참여에도 더욱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남
** 출처: [KISDI] 능동적 인터넷 이용자의 미디어․콘텐츠 이용 행태 분석
** 문서:
능동적 인터넷 이용자의 미디어·콘텐츠 이용 행태 분석.pdf
'IT 와 Social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tra] 일본 서비스기업의 對아세안 진출전략 분석과 시사점 (0) | 2017.07.20 |
---|---|
[US-CERT: Bulletin(SB17-198)] 2017년 7월 10일까지 발표된 보안 취약점 (0) | 2017.07.18 |
[KISDI] 스마트폰 연동기기의 증가 현황 및 연동기기 보유자의 특성 (0) | 2017.07.18 |
[산림청] 우리산에자라는약용식물도감 (0) | 2017.07.17 |
[golden sunshine] Medicinal Plants - Herbal Medicine 약용식물, 약초의학 (0) | 2017.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