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thenextweb.com]
캐나다 벤쿠버에 있는 Mobio Identity Systems Inc.에서 2010년 후반기 6개월 동안 북미지역의 QR code 사용에 대한 조사 보고서를 발표 했는데요. 1,200%라는 폭발적인 사용량의 증가를 나타냈다고 하네요.
그럼 보고서의 일부 내용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1. 연령대별 사용량
35-44세 사이가 가장 높고요. 전체적으로 경제활동 연령대의 사용량이 높군요. 이것은 QR code의 적용 목적이 상품이나 서비스 광고와 판매에 있기 때문이라고 판단됩니다.
2. 성별 사용량
여성의 사용량이 64%로 집계되었는데요. 여성이 남성보다 상품에 대한 정보 수집이나 모바일 구매에 더욱 관심이 높다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3. 스캔 유형별 사용량
아직까지는 정보의 취득을 위한 사용량이 높네요(87%). 개인적으로 의외로 받아들여지는 것은(물론 미국의 데이터이긴 하지만) URL Redirects, 즉 QR Code를 스캔하면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는 것이 8% 밖에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제가 아는바로는 우리나라의 QR code의 사용은 사이트로 인입시키는 것이 주 기능인데 말입니다.
이것은 조금 세밀하게 알아보고 판단할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미국의 QR code 서비스가 이제 인입(고객유인)의 단계를 넘어 선 것인지, 또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개발되어지고 서비스 되고 있는 것인지 알고싶네요. ^^
4. 성장률
후반기의 데이터라고 말씀드렸지요. 역시 크리스마스 시즌, 연말연시의 영향이 크군요. 그렇다하더라도 1,200% 성장 곡선은 무시할 수 없는 수치입니다.캐나다 벤쿠버에 있는 Mobio Identity Systems Inc.에서 2010년 후반기 6개월 동안 북미지역의 QR code 사용에 대한 조사 보고서를 발표 했는데요. 1,200%라는 폭발적인 사용량의 증가를 나타냈다고 하네요.
그럼 보고서의 일부 내용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1. 연령대별 사용량
35-44세 사이가 가장 높고요. 전체적으로 경제활동 연령대의 사용량이 높군요. 이것은 QR code의 적용 목적이 상품이나 서비스 광고와 판매에 있기 때문이라고 판단됩니다.
2. 성별 사용량
여성의 사용량이 64%로 집계되었는데요. 여성이 남성보다 상품에 대한 정보 수집이나 모바일 구매에 더욱 관심이 높다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3. 스캔 유형별 사용량
아직까지는 정보의 취득을 위한 사용량이 높네요(87%). 개인적으로 의외로 받아들여지는 것은(물론 미국의 데이터이긴 하지만) URL Redirects, 즉 QR Code를 스캔하면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는 것이 8% 밖에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제가 아는바로는 우리나라의 QR code의 사용은 사이트로 인입시키는 것이 주 기능인데 말입니다.
이것은 조금 세밀하게 알아보고 판단할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미국의 QR code 서비스가 이제 인입(고객유인)의 단계를 넘어 선 것인지, 또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개발되어지고 서비스 되고 있는 것인지 알고싶네요. ^^
4. 성장률
그만큼 Qr code를 읽고 반응하는 것이 사람들에게 일반화된 행동양식이 되어 버린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입니다. ^^
ps : 관련 기사보기 "Mobio reports QR code use has exploded by 1200 percent"
ps : 관련 기사보기 "Mobio: QR Code use up 1200% in six months"
ps : 리포트 다운받기 http://j.mp/hakHM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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