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073

[IITP] 진화하는 가치플랫폼, 블록체인 3.0 - 박지영 한국예탁결제원 차장 [블록체인의 진화] *** 출처: [IITP] 진화하는 가치플랫폼, 블록체인 3.0 - 박지영 한국예틱결제원 차장 *** 문서: ■ 블록체인은 이제 금융뿐만 아니라 향후 산업 전반의 생태계를 변화시킬 실행 가능한 솔루션과 거버넌스로의 역할로서 진화하고 있다. ■ 많은 블록체인 기반 코인들이 탈 중앙화를 외치지만, 사실 대부분의 코인들은 이미 중앙화가 이루어져 있다. 채굴자들은 채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마이닝 풀을 형성하고 세력을 형성하며 블록체인의 "탈 중앙화" 정신에 걸맞지 않게 힘을 중앙화 하고 있다. ■ 비트코인, 이더리움은 합의를 도출하는 자체 의사결정 기능이 없어 생태계 내부 의견 대립이 커져 생태계가 분리되는 하드포크(Hard Fork)가 발생했다. ■ 최근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 2018. 6. 7.
[IITP]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로봇의 세계 [쉐프 로봇과 바텐더 로봇] *** 출처: [IITP]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로봇의 세계 *** 문서: ■ 요식업, 숙박업, 유통업 등의 노동집약적 서비스 분야에서 기존 산업용 생산 라인에서 주로 이용되던 로봇의 활용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음 ■ 요식업의 경우, 재료 다듬기, 배합, 조리 등 과정이 단순하면서 반복적인 작업은 로봇에 맡기고, 요리사는 창의적인 요리 개발 등에 힘쓰게 함으로써 이익 극대화가 가능 ■ 요식업 로봇 사례 ○ 헨나(Henn-na) 호텔 - 쉐프 로봇 앤드류: 로봇 팔 2개를 이용하여 기름도 후라이팬에 두루고, 반죽도 하고, 오코노모야키를 직접 뒤집고 굽는 등 모든 일련의 요리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음 - 바텐더 로봇 다니엘: 칵테일을 두 팔로 제조 - 볼거리와 동시에 .. 2018. 6. 7.
[온라인새벽기도] 변함없는 사랑 본문말씀 : 에베소서 6장 21-24절 21.나의 사정 곧 내가 무엇을 하는지 너희에게도 알리려 하노니 사랑을 받은 형제요 주 안에서 진실한 일꾼인 두기고가 모든 일을 너희에게 알리리라 22.우리 사정을 알리고 또 너희 마음을 위로하기 위하여 내가 특별히 그를 너희에게 보내었노라 23.아버지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께로부터 평안과 믿음을 겸한 사랑이 형제들에게 있을지어다 24.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변함 없이 사랑하는 모든 자에게 은혜가 있을지어다 변함없는 사랑 (에베소서 6장 21-24절) 만물은 다 변한다. 돌이나 쇠도 변한다. 사람도 변한다. 특히 현대는 변화 속도도 빠르고 변화 정도도 크다. 사람도 빠르게 변하고 있다. “나는 절대로 변하지 않겠다.”고 굳게 다짐.. 2018.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