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Shopping Commerce, 출처 : MyBlog@Webpasco]
[Social Commerce Define]
[Social Commerce Define]
소셜 커머스 Social Commerce, 소셜 쇼핑 Social Shopping이 붐을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기업들도 앞 다투어 시장에 뛰어들고 있지요. 저마다의 특성을 띠거나 특화된 영역을 차지하는 것이 아니라 Daily Deal 또는 Group Buying 일명 쿠폰 Coupon 시장에 올인 All in 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국내의 쿠폰시장은 어차피 영업력(전국기반이든, 지역기반이든), 공신력, 할인에 따르는 지불준비금(예:마일리지를 사용할 때 지불하여야 하는 비용)의 보유 정도에 따라 승패가 가늠될 것이라고 전에 제가 말씀드린 적 있습니다.
(2010/10/07 - [IT/Social 이야기] - Coupon, One a Day, Daily Deal, Social Commerce)
오늘은 지난 24일 발표된 Syzygy Group의 Social Commerce Report "Social Commerce : Monetizing Social Media"를 가지고 이야기를 전해 드립니다. (자료는 링크를 따라 가시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의 중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p4. Social Commerce Defined
p7. Why Social Commerce
p9. 6 Dimensions of Social Commerce
p13. Where to Start : Lead Strategy
p14. Measuring Social Commerce Success
p21. Future Trends
p22. Social Commerce Resources
저도 자료를 공부하고 하나하나의 이슈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의 쿠폰시장은 어차피 영업력(전국기반이든, 지역기반이든), 공신력, 할인에 따르는 지불준비금(예:마일리지를 사용할 때 지불하여야 하는 비용)의 보유 정도에 따라 승패가 가늠될 것이라고 전에 제가 말씀드린 적 있습니다.
(2010/10/07 - [IT/Social 이야기] - Coupon, One a Day, Daily Deal, Social Commerce)
오늘은 지난 24일 발표된 Syzygy Group의 Social Commerce Report "Social Commerce : Monetizing Social Media"를 가지고 이야기를 전해 드립니다. (자료는 링크를 따라 가시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의 중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p4. Social Commerce Defined
p7. Why Social Commerce
p9. 6 Dimensions of Social Commerce
p13. Where to Start : Lead Strategy
p14. Measuring Social Commerce Success
p21. Future Trends
p22. Social Commerce Resources
저도 자료를 공부하고 하나하나의 이슈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IT 와 Social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 커머스의 6개의 영역 중 첫번째 "소셜 쇼핑 Social Shopping" (4) | 2010.10.29 |
---|---|
트윗 tweet의 신뢰를 높이는 방법 A to Z (0) | 2010.10.28 |
eMail 마케팅 그거 정말 효과 있나요? 네, 괜찮아요 하지만 (0) | 2010.10.26 |
SNS를 통한 이야기 전달 어떻게? (0) | 2010.10.25 |
이런 폰(기기) 하나 있음 좋겠네..만화에서 찾은 상상 "라반" (0) | 2010.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