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Ticketing 서비스를 하고 있는 eventbrite에서 자신들의 고객 데이터를 12주 동안 관찰 분석한 결과를 발표 했는데요. 소셜 미디어를 통한 공유 sharing 의 효과성을 화폐 단위로 환산하였습니다. 물론 Event Ticketing이라는 한정된 서비스의 데이터이긴 하여도 그 의미는 크다고 하겠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Event 정보가 소셜 미디어를 통하여 공유되는 것을 달러로 환산하였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Facebook : One Share = $ 2.52
Twitter : One Share = $ 0.43
Linkedin : One Share = $ 0.90
eMail : One Share = $ 2.34
Ticket Sales 평균 : $ 1.78
이야~ 우리가 Like하고 RT한 것들이 저만큼의 값어치를 기업에 준다고 생각하니 뭔가 받았으면~ 하는 보상심리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
값어치, 즉 효과가 저 정도라면 사람은 몇 명을 끌어 들이는 걸까요?
역시, Facebook이 최강자네요. One Sharing에 11명을 끌어들였고요. 물론 eventbrite로요..^^
소셜 미디어 평균 7명을 끌어들인다고 하네요.
흠, 재미있네요. 글을 올리고 나누고 광고를 달고 등등의 노력을 하면서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들이 있는데요, 이제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Feed하고 Sharing하면서 수익을 올리시는 경우도 곧 나올 것 같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세상에서는 개인이 미디어 랩의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니까요...^^
PS. 관계기사는 아래의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ocial Commerce: A First Look at the Numbers
'IT 와 Social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owd sourcing의 참 맛! 아이디어만 가져오세요 "quirky.com" 이 알아서 하겠습니다 (10) | 2010.11.22 |
---|---|
페이스북을 활용한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 해야할 것과 하지말야 할 것 (4) | 2010.11.22 |
iPhone, 무선조종비행기, AR(증강현실)의 조합 "AR Drone" (2) | 2010.11.20 |
페이스북에 열린 Sears 백화점의 소셜커머스 "wishtogether" (6) | 2010.11.20 |
구글의 인터넷 쇼핑몰 "Boutiques.com" (2) | 2010.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