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와 Social 이야기

소셜 미디어 Social Media를 통한 Sharing의 효과성 분석

by manga0713 2010. 11. 21.
Social CommerceEvent ticketing made social through Eventbrite




Event Ticketing 서비스를 하고 있는 eventbrite에서 자신들의 고객 데이터를 12주 동안 관찰 분석한 결과를 발표 했는데요. 소셜 미디어를 통한 공유 sharing 의 효과성을 화폐 단위로 환산하였습니다. 물론 Event Ticketing이라는 한정된 서비스의 데이터이긴 하여도 그 의미는 크다고 하겠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Event 정보가 소셜 미디어를 통하여 공유되는 것을 달러로 환산하였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Facebook  :  One Share = $ 2.52
Twitter      :  One Share = $ 0.43
Linkedin    :  One Share = $ 0.90
eMail        :  One Share = $ 2.34

Ticket Sales 평균  :  $ 1.78



이야~ 우리가 Like하고 RT한 것들이 저만큼의 값어치를 기업에 준다고 생각하니 뭔가 받았으면~ 하는 보상심리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

값어치, 즉 효과가 저 정도라면 사람은 몇 명을 끌어 들이는 걸까요?

역시, Facebook이 최강자네요. One Sharing에 11명을 끌어들였고요. 물론 eventbrite로요..^^
소셜 미디어 평균 7명을 끌어들인다고 하네요.

흠, 재미있네요. 글을 올리고 나누고 광고를 달고 등등의 노력을 하면서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들이 있는데요, 이제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Feed하고 Sharing하면서 수익을 올리시는 경우도 곧 나올 것 같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세상에서는 개인이 미디어 랩의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니까요...^^


PS. 관계기사는 아래의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ocial Commerce: A First Look at the Nu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