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

순례자의 노래 Pilgrims' Chorus _ 오페라 탄호이저 중

by manga0713 2011. 1. 26.





"순례자의 노래 Pilgrims' Chorus"'빌헬름 리하르트 바그너 Wilhelm Richard Wagner'의 오페라 "탄호이저"의 1막에 나오는 서곡 Overture 입니다.

이 곡은 3막으로 구성된 '탄호이저' 전체의 내용을 밀도 있게 압축한 것(3부로 구성)으로 바그너의 서곡으로는 가장 성공한 작품으로 꼽힙니다.

이 곡은 영혼과 육체의 싸움을 묘사하고 있는 데 승리의 합창은 영혼의 상징이고, 베누스의 동굴 세계 음악은 정욕의 세계를 묘사한 것으로 결국 영혼이 승리한다는 내용입니다.

번안된 가사를 보시겠습니다.

그리워라 오 나의 고향 다시 보는 기쁨이요
머나먼 방랑 지팡이를 잠시 쉬어가 봅시다
우리 죄와 더러움을 내 주님의 은혜로 사함받고
내 주님 앞에 서서 나 찬송하리 찬송하리 찬송할찌라
나의 기도 나의 기도 들으셨네 두려움 없네 아무 겁 없도다
나의 생명 나 살 동안 나의 나의 주 찬양하리라
할렐루야 할렐루야 영원토록 영원토록 아멘!

사망의 문을 통하여 살아계신 만군의 주 여호와 크고 두려우신 하느님이시여
주의 택하신 백성을 기억하시고 행하시는 모든 일 완전하시니
찬양과 영광을 주님 홀로 취하소서
주의 구원에 은혜와 사랑에 감격하여 주를 송축하나이다

주여 주께서 보시기에 저희는 잠깐 보이다 없어지는 안개이며
들에 피었다 곧 시들어져 버리는 꽃과 같은 존재입니다
그런 우리에게, 당신의 성령으로 아낌없이 가득 채워 주소서
그래서 우리의 힘으로 어찌할 수 없는 육체의 정욕과 세상을 능히 이기고
악한 영들을 이길 수 있도록 하여 주옵소서

그리고 하느님의 의의길로 행하여 주님의 기뻐하시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영의 양식인 말씀으로 저희의 영혼을 강건하게 하여 주소서
아버지의 말씀이 곧 예수 그리스도임을 성령 하느님께서 알게 하셨으니
예수 그리스도를 떠나서는 우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그러니 언제나 하루하루 우리의 삶이 말씀에 의하여 살아감으로
하느님의 기쁨이 되는 주의 자녀들 되게 하여 주소서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


참으로 경건하고 겸손한 기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 곡의 노래말처럼, 이 곡에서 드리는 기도의 내용과 같이 이글을 읽으시는 모든 이웃님들에게 하나님 아버지의 한 없는 은혜와 축복의 기쁨이 함께 하시기를 소망합니다. ^^


ps : 오페라 탄호이저의 다른 곡 보기

2011/01/24 - [음악 이야기] - 사랑하는 사람이 용서 받을 수 있다면 내 목숨도...엘리자베트의 기도 Elisabeths Geb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