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예수님의 보혈 Jesus' Blood

by manga0713 2024. 2. 13.

 

 

너희의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이사야 1:18)

Though your sins are like scarlet, they shall be as white as snow. [ ISAIAH 1:18 ]

...
성경에서 빨간색은 왕위를 상징하면서도 죄와 수치를 뜻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그것은 피 색깔입니다. 병사들이 “(예수님의) 옷을 벗기고 홍포를 입힐” (마태복음 27:28) 때 이 세가지 상징이 빨간색의 하나의 가슴 아픈 이미지로 합해집니다. 예수님은 자칭 왕이라 조롱받고, 수치를 당하고, 곧 흘리실 핏빛 옷을 입으신 것입니다. 그러나 이사야는 이 주홍빛의 예수님이 죄로 붉게 얼룩진 우리를 구원하실 거라는 약속을 이렇게 예언합니다. “너희의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1:18).

붉은 염료에 사용되는 연지벌레에 대한 또 하나의 사실은 그 곤충의 겉은 우유빛이라는 것입니다. 그 곤충이 으깨어져야만 붉은 피가 나옵니다. 이 작은 사실은 이사야가 했던 다른 말을 떠올려줍니다. “(예수님이)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이사야 53:5).

죄를 전혀 모르시던 예수님이 죄로 붉게 물든 우리를 구원하러 오셨습니다. 예수님이 처참히 죽어 모든 붉은 피를 다 쏟아내셨기 때문에 우리가 눈과 같이 희어질 수 있었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Jesus, who knew no sin, is here to save us who are red with sin. You see, in His crushing death, Jesus endured a whole lot of red so you could be white as snow.

...
Dear God, thank You for Your Son, Jesus, and the saving grace of His shed blood.

사랑하는 하나님,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과 그의 흘리신 보혈로 구원하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양식 "예수님의 보혈 Jesus' Blood" 중]

'기억하고 싶은 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맞서라  (0) 2024.02.14
[온라인새벽기도] 회복의 은혜를 입는 길  (1) 2024.02.13
확고한 의지  (0) 2024.02.13
원수를 사랑하기 Loving Our Enemies  (0) 2024.02.12
마음의 그림  (0) 2024.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