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온라인새벽기도] 참된 친구

by manga0713 2018. 2. 19.

 

 

 

 

본문말씀 : 잠언 17장 17절

17.친구는 사랑이 끊어지지 아니하고 형제는 위급한 때를 위하여 났느니라

 

 

 

인생에서 참된 친구를 만나는 것처럼 복된 일은 없다. 누가 참된 친구인가? 사랑이 변함없는 친구가 참된 친구다. 참된 친구와 형제는 어렵고 위급한 때 사랑이 끊어지지 않고 더 가까이해준다. 고난은 참된 친구를 판가름하는 리트머스 시험지다. 왜 어려운 때도 가끔 필요한가? 그때 진짜 친구를 얻기 때문이다. 교회의 어려움도 가끔 필요하다. 그때 생명 동지를 얻기 때문이다. 그때 새롭게 친구를 발견하면 이런 고백이 나온다. “내게 이런 친구가 곁에 있었구나.”

 하나님의 뜻과 거룩한 비전에 동참하는 진짜 친구가 되라. 교회와 사역자의 필요를 볼 수 있는 시야를 가지고 그 필요에 응답하려고 자신의 일부를 떼어내는 결단도 하고 거룩한 비전을 위해 자신의 안전을 희생하려는 마음도 가지라. 그런 희생적인 상황을 몇 번쯤은 겪고 넘어서야 비전을 이루는 꿈같은 때가 찾아온다. 매일 기도하라. “하나님! 제게 주신 비전에 몸과 마음과 정성으로 함께 해줄 숨은 친구를 붙여주세요.”

 교회생활을 잘하려면 교인 이상의 생명 동지가 되라. 예수님은 어려울 때 친구가 되어주는 사람을 친구로 삼아주시고 풍성한 축복을 내려주신다. 신앙생활을 할 때 너무 하나님으로부터 받을 생각만 하지 말라. 하나님이 주시려는 것은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좋은 것’이다(마 7:9-10). 어떤 소원을 가지고 “하나님! 그것을 주세요.”라고 했는데 주시지 않으면 아쉽지만 그때 믿음을 잃지 않으면 하나님은 조만간 더 좋은 것을 주신다.

 소원과 기적에 집착하지 말라. 하나님은 자신의 필요와 마음속의 소원을 잘 아신다. 예수님의 사랑 받는 친구가 되고 이웃의 사랑 받는 친구가 되면 하나님은 가장 좋은 것을 그에게 허락하실 것이다. 누군가 말했다. “돈보다 친구가 중요하다. 돈은 내가 지켜야 하지만 친구는 나를 지켜주기 때문이다.” 서로 지켜주는 친구 관계나 생명 동지 관계를 만들라. 그 친구는 위급할 때 내게 찾아와줄 것이다. 또한 그런 친구 관계 속에 하나님의 임재와 축복도 넘치게 된다.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